• 입력 2019.05.21 12:21
(사진=YTN 캡처)
(사진=YTN 캡처)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 한 아파트에서 일가족 3명이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다.

21일 경기도 의정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20일) 오전 11시 30분께 의정부시의 한 아파트 집안에서 A씨(50)와 아내 B씨(46), 딸 C양(18)이 숨져 있는 것을 아들 D군(16)이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D군은 신고 당시 "엄마가 자살한 것 같다. 빨리 집에 와 달라"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에 따르면 숨진 3명은 딸 C양의 방에서 발견됐다. 각자 목엔 흉기에 찔린 흔적이 있었고, 방 안엔 혈흔과 범행에 사용된 흉기도 함께 발견됐다.

D군은 경찰 조사에서 "새벽 4시까지 학교 과제를 한 뒤 늦게 잠이 들었는데 눈을 떠보니 오전 11시가 넘었다"며 "그땐 가족들이 이미 누나 방에 쓰러져 있었다"고 말했다. 또 "전날 오후 부모님과 누나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비관적인 대화를 나눴다"고 했다.

A씨는 사업체를 운영하다 실패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어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현장에서 격렬한 싸움이나 외부침입 흔적 등이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며 정밀 감식을 진행 중이다. 또 가족을 흉기로 살해하고 본인도 흉기로 목숨을 끊은 경우가 흔치 않다는 점에서 외부인에 의한 살해 가능성도 열어 놓고 있다.

또한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시신 부검을 의뢰했고, 주변인 지술과 아파트 CCTV 분석 등을 통해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