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5.22 09:22
'회사 가기 싫어' 소주연 (사진=방송캡처)
'회사 가기 싫어' 소주연 (사진=방송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회사 가기 싫어’ 소주연이 3년 차 직장인 이유진을 완벽히 그려내 호평을 얻고 있다.

소주연은 KBS 2TV 화요드라마 ‘ 회사 가기 싫어’(연출 조나은•서주완, 극본 박소영•강원영, 제작 몬스터유니온)에서 장면마다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연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1일 방송에서는 이유진(소주연)이 상사의 언어적 성희롱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박상욱(김중돈)은 치마를 입고 온 유진을 향해 “평소에도 이렇게 좀 입고 다니지? 밤에 남자 만나냐?”, “유진이도 여자다이? 꾸미니까 예쁘네” 등 듣는 사람 입장에선 괴롭고 불편할 수 있는 칭찬을 늘어놓았다.

이유진은 회사 내 게시판을 통해 “회사에선 그냥 넘어갔다가도 집에 가서 생각하면 기분이 안 좋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제 자신이 미워집니다”라며 “대놓고 하지 말라고 말하지 못한 제가 못나 보여서요. 이런 제가 예민한 건가요?”라는 글을 남겨 분노와 동시에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처럼, 소주연은 직장 생활 속 부하직원으로써 당하는 상황과 마주하며 그에 대한 마음을 완벽한 연기력으로 그려내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몰입감 높은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소주연이 극 중에서 어떤 활약을 해나갈 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한편, ‘회사 가기 싫어’는 매주 화요일 밤 11시 10분에 KBS 2TV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