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5.23 13:41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하이브리드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코인어스가 온라인 플랫폼 댑 닷컴과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하여 댑 닷컴은 코인어스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론칭될 서비스인 '댑(Dapp) 스토어'에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댑 닷컴은 전 세계 댑 시장분석 및 리스팅 1위 기업으로 현재 2150개 이상의 댑이 등록됐고 9000여 개 이상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탈중앙화 댑 스토어도 구축했다. 

코인어스는 댑 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 국내 사용자들이 손쉽게 사용할 만한 댑을 큐레이션하여 제공한다. 우선적으로 이오스(EOS) 댑 브라우저를 제공하고 점차 이더리움, 트론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댑 닷컴의 카일 루 대표는 "월렛 앱은 댑 세계의 문을 여는 데 가장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라며 "지갑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사용자에게 보안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용자는 코인어스를 통해 이더리움과 이오스 환경 모두를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가 쓰기 편해야 자신의 암호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댑들을 탐색할 수 있다"라며 "그런 의미에서 국내 1위이자 세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월렛인 코인어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고 말했다.

댑 스토어는 5월 말 론칭 예정이다. 추가적인 인증 없이 코인어스의 지갑으로 로그인할 수 있으며 게임, 소셜, 거래소 등 다양한 댑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오성환 코인어스 공동대표는 "댑 닷컴과 협력하여 국내의 탈중앙 애플리케이션 업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어떻게 댑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며 대규모의 상용화를 추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