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5.23 15:27
(이미지제공=넥슨)
(이미지제공=넥슨)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넥슨은 모바일 전략 역할수행게임(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장수 전용 보물 제작 시스템을 추가했다.

기존 7등급 전략 보물을 활용해 장수별 전용 보물을 제작하는 시스템으로 군주 랭크 99에 열리는 '몽매의 시련', '경쟁전 교환소'를 통해 얻은 특정 장수의 '보물 제작 비법서'로 이용할 수 있다.

장수 전용 보물 제작 시스템 이외 경로로 획득 가능한 새로운 장수 전용 보물 6종도 선보였다. 창, 궁, 보조구 등의 종류로 마초, 황충, 방통 장수의 전용 보물 2개씩 업데이트했다.

'유비의 입촉' 주요 장수를 포함해 장수, 병종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황충, 마초 등 신규 장수 외형을 추가하고 장수 통계 게시판, 보물 일괄 변환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개선했다. 

6월부터는 매달 군사 레벨을 높여 보상을 얻는 '출사표'가 활성화되고, 몽매의 시련에 원술 보스가 등장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31일까지 '한정 사건'을 플레이하면 장수 전용 보물 제작 및 효과 부여에 활용 가능한 연마석과 은전, 공문서 등 보상을 지급하는 '가화만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연마석 1000개를 제공하며 연말까지 접속 보상으로 7등급 보물 '귀화선', '사각회선문의'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