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9.05.27 08:58
시흥갯골축제 기획학교 포스터
시흥갯골축제 기획학교 포스터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시흥갯골축제가 제14회를 맞아 5월30일부터 6월12일까지 '시흥갯골축제 기획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시흥갯골축제 기획학교’는 지역의 크고 작은 축제 및 행사를 추진하는 시민, 축제담당자, 관심 있는 시 공무원 등이 모여 축제에 관한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문화관광부 우수축제로의 시흥갯골축제를 통해 쌓은 시흥갯골축제 사무국만의 노하우를 통해 축제를 만드는 매뉴얼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시흥갯골축제 기획학교는 오는 6월27일부터 7월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시흥시청 별관 4층 글로벌센터2에서 시흥갯골축제 총감독인 최윤현 감독 주관으로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축제·행사를 어떻게 기획하는지 배우고 실제로 축제에 필요한 계획서와 제안서, 예산안 등 실무에 필요한 양식들을 제공받을 수 있다.

수강생으로는 시흥시 마을축제 관계자 및 행사 담당공무원 3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시흥갯골축제 기획학교의 접수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제14회 시흥갯골축제 홈페이지(www.sg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14회 시흥갯골축제는 오는 9월20일(금)~22일(일) 총 3일간 시흥시 갯골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시흥갯골축제는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골에 조성된 생태공원에서 ‘세상에서 가장 큰 생태예술놀이터’라는 슬로건 하에 갯골패밀리런 및 갯골퍼레이드, 생태체험놀이, 생태예술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