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선영 기자
  • 입력 2019.05.29 13:39
(사진 제공=이마트24)
(사진 제공=이마트24)

[뉴스웍스=오선영 기자] 이마트24는 김치말이국수와 뉴생와사비삼각초밥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인 김치말이국수와 뉴생와사비삼각초밥은 여름 시즌(8월까지)에만 한정적으로 선보인다.

김치말이국수는 소면과 김치, 오이, 육수로 구성됐으며, 구매 시 얼음컵을 제공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종가집 김치를 사용했으며, 적당히 익은 김치의 산도(pH4)를 균일하게 유지해 육수와 맛의 균형을 이룬다.

뉴생와사비삼각초밥은 초밥용 밥에 톡 쏘는 생와사비와 삼각김밥 인기 재료인 참치를 넣어 만들었다. 전자레인지에 데우지 않고 차갑게 먹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삼각초밥의 생와사비참치 내용물을 일반 삼각김밥 보다 20%가량 늘려 속을 알차게 채웠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지난 15일 하절기 상품으로 시원하게 먹는 열무비빔밥과 열무비빔국수를 선보인 바 있다.

이마트24가 이처럼 콜드 푸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것은 더위에 지쳐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에는 상큼하고 시원한 별미 먹거리를 찾는 수요가 늘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여름 시즌(6~8월)에 음료와 아이스크림은 물론 데우지 않고 즐기는 샐러드, 샌드위치, 초밥류 등 콜드 푸드 매출 비중이 가장 높았다. 서울 최고 기온이 33도까지 올라갔던 5월 24~26일에는 샐러드, 초밥 등 매출이 전월 동기(4월 24~26일) 대비 20% 증가했다.

이에 차별화된 맛과 콘셉트의 콜드 푸드 상품을 다양화해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가맹점 매출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는 콜드 푸드 외에도 편의점 아이스크림 최초로 이천쌀을 활용한 '이천쌀콘'과 몽키 바나나 모양의 튜브형 아이스크림 '바나나에 반하나', 마이쮸바 등 가성비 좋은 차별화 아이스크림도 선보여 올 여름 고객 잡기를 준비하고 있다.

최원영 이마트24 프레쉬푸드(FRESH FOOD)팀 파트장은 "더위가 예년보다 일찍 찾아와 소비자 입맛을 돋울 수 있는 계절성 간편식품을 발 빠르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계절성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상품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