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19.05.30 10:00

올해 이천·청주 지역 중·고교 학생 1800명에게 교육 예정

(사진제공=SK하이닉스)
SK하이닉스가 이천 부원고등학교를 방문해 SKHU 행복교실을 개최했다. SK하이닉스 전임강사와 참석한 1학년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하이닉스)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SK하이닉스는 직원들이 자사 사업장이 있는 지역의 학교를 직접 찾아가 반도체 기술교육, 방진복 체험, 반도체 분야 멘토링 등을 진행하는 'SKHU 행복교실'을 확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시행 첫해인 지난해에는 경기도 이천 지역 초·중등 학생 14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SK하이닉스는 올해 이천 지역뿐 아니라 충북 청주 지역 학교도 추가했으며, 반도체 등 첨단기술에 관심이 높은 중·고교를 중심으로 1800여명에게 교육할 계획이다.

강의 분야도 메모리반도체 외에 비메모리 분야인 CIS를 포함해 반도체 산업 전반으로 확대하고, 강사도 14명으로 대폭 늘렸다. 강사진은 SK하이닉스 사내대학(SKHU)의 전임 강사로 구성됐다.

SK하이닉스 전임강사가 다양한 반도체 제품을 보여주며 각각의 쓰임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전임강사가 다양한 반도체 제품을 보여주며 각각의 쓰임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SK하이닉스)

SK하이닉스에서 구성원 교육을 담당하는 김대영 상무는 "SK하이닉스가 보유한 우수한 반도체 기술지식과 SKHU의 교육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반도체 미래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