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19.05.30 16:24
(사진제공=중기중앙회)
제10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 수상자와 중기중앙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중기중앙회)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3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10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 수상작 16개 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포스터, 동영상, 수필 등 부문별로 수상이 진행됐다.

포스터 부문에서는 '크기만으로는 그 안의 가치를 알 수 없습니다'를 출품한 윤이나 성신여대 학생이 최우수상(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을, '중소GEAR!'를 출품한 경기대 대학원 데굴데굴코리아팀(이민주·최예진)이 우수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았다.

동영상 부문에서는 배지현 대구여상 학생이 최우수상을, 성남테크노과학고 3-9반팀(김대환·백혜지·오용준·하효경)이 각각 수상했다. 수필 부문에서는 김민정 상명대 학생과 이고은 일신여상 학생이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별히 공모전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직접 지도하며 중소기업 인식개선에 적극 앞장선 정유정 성남테크노과학고 교사에게는 우수지도자상이 수여됐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9일까지 후원사인 기업은행 및 네이버와 함께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포스터, 동영상, 수필 등의 형식으로 중소기업을 바로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그 동안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이번에 출품된 208개의 작품을 포함해 3000여점에 달하며 수상작도 400여점에 이른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대한민국중소기업중앙회, '행복한중기씨'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번 달 '중소기업주간'에 전 국민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4행시 페스티벌'을 개최해 총 5000점이 넘는 응모작을 출품받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 사업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