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승욱 기자
  • 입력 2019.05.30 16:51
30일 열린 인천공항 스마트공항 추진을 위한 중소기업 간담회에서 인천공항공사 안정준 스마트추진단장(가운데) 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뉴스웍스=최승욱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30일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인천공항 스마트 공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인천공항공사 안정준 스마트추진단장을 비롯해 ICT, 항공기 운항, 보안, 교통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중소기업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인천공항의 스마트 공항 추진계획을 비롯해 중소기업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중소기업 관계자들은 사업 추진시 애로사항 등을 건의하기도 했다. 

인천공항공사는 이 날 간담회에서 공사가 중소기업 상생발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인천공항 테크마켓 플랫폼'에 대한 설명회도 함께 진행했다. 인천공항 테크마켓 플랫폼이란 우수 기술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 및 창업기업(스타트업)과 인천공항이 필요로 하는 기술수요를 매칭해주는 오픈형 플랫폼으로 올해 하반기에 오픈할 예정이다. 

 인천공항공사 안정준 스마트추진단장(가운데) 등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설명=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이날 간담회와 관련, “앞으로 인천공항은 4차 산업혁명기술을 공항에 접목해 여객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정부, 연구기관, 민간기업과 긴밀히 협업해 스마트 공항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