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6.04 14:34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드래곤플라이는 중국 최대의 HMD 제조 및 온라인 VR 플랫폼 기업 중 하나인 피코 인터랙티브와 협력하여 '스페셜포스 VR: 인베이젼' 출시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피코 인터랙티브는 중국의 대표적인 독립형 무선 HMD '피코 VR' 시리즈 제조사이자 중국, 미국, 일본 등 글로벌 4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세계 30여개국에 수출하는 기업이다.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 VR: 인베이젼을 6월 내에 출시하고 스팀을 통해 공개 예정인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 워'도 피코의 최신 VR 디바이스에 맞춰 출시할 계획이다.

드래곤플라이 측은 장기적으로 높은 시장성이 점쳐지는 모바일 VR 비즈니스 사업 구성을 완료해 2019년 하반기 이후 수익 가능성을 높이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피코 VR 시리즈가 중국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한 대표적인 기기이며, 피코 인터랙티브에서도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스페셜포스 VR 시리즈를 중국 시장에 안착하고자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박인찬 드래곤플라이 대표이사는 "PVP 멀티플레이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스페셜포스 VR: 인베이젼으로 중국 전역의 이용자가 온라인으로 대결하는 길을 열었다"라며 "KT와의 협력에 이어 중국 대표 기업 피코 인터랙티브와 협력하여 앞으로 드래곤플라이에 놓인 모든 가능성을 실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