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19.06.04 15:39

획기적으로 빨라진 작업 속도를 제공하는 지능형 유압시스템 적용

볼보건설기계코리아, 2019년 업그레이드형 신제품 5톤 소형 휠 굴착기 EW60E PRO 출시 (사진=볼보건설기계)
2019년 업그레이드형 신제품 5톤 소형 휠 굴착기 EW60E PRO 출시 (사진=볼보건설기계)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신제품 5톤급 소형 휠 굴착기 EW60E PRO를 출시했다.

국내 시장에 새롭게 출시하는 EW60E PRO는 볼보가 전 세계에 공급해 온 기존 모델에 한국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고, 국내의 다양한 현장에서 철저한 테스트를 거쳐 출시하는 신모델이다.

신제품 EW60E PRO는 국내에선 가장 처음으로 EU Stage 5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하고 저 배기가스와 미세 먼지 저감 기술을 적용하여 국내의 모든 현장에서 작업 시 가장 앞선 환경 기준을 만족시켜준다.

특히, EW60E PRO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지능형 유압시스템을 적용, 메인콘트롤 밸브(MCV)와 각종 작업 장치가 유기적으로 연동하여 가장 효율적인 최적의 작업 성능을 발휘한다.

이 밖에도 새로운 타입의 붐 옵셋 작업 장치는 운전자 중심으로 회전 각도를 확대하고, 좌·우 체크 밸브를 추가 적용해 도심 협소 작업 및 빠른 복합 동작이 요구되는 현장에서 더욱 안정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도저 블레이드 실린더를 대형 보호 커버로 새롭게 보강하여 작업 시 외부 충격으로 인한 장비 파손에서 안전하다.

그 외에도 EW60E PRO는 작업 시 안전을 위해 우측 사각 시야 지역이 없도록 와이드 뷰 사이드 미러를 장착했다. 후방 시야 확보를 위해 에어 탱크가 없는 새로운 타입의 콤푸레샤를 내부에 장착하여 운전자의 작업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EW60E PRO 등 5톤 이상 모든 굴착기의 주요 부품에 대해 3년 6000시간으로 품질 보증 서비스를 연장하고, 특히 서비스 보증 기간 내 차주 변경 시에도 보증 서비스를 잔여기간 동안 동일하게 지원한다.

프레드릭 루에쉬(Frederic Ruesche)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부문 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소형 휠 굴착기 EW60E PRO는 기존 대비 향상된 작업 장치 성능과 각종 편의 장치로 운전 숙련도가 높은 한국의 프로페셔널 고객의 기대치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다고 자신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