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06.05 13:46
제주 전 남편 살해사건 고유정 (사진=YTN 방송화면 캡처)
제주 전 남편 살해사건 고유정 (사진=YTN 방송화면 캡처)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제주시 조천읍의 한 펜션에서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체를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는 피의자 고유정(36)의 신상정보가 공개됐다.

5일 제주지방경찰청은 신상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제주 전 남편 살인사건의 피의자 고유정의 얼굴과 이름 등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제주지방경찰청 소속 경찰관, 변호사, 언론인 등 총 7명으로 구성된 신상공개위원회 과반수가 공개에 찬성한 데 따른 것이다.

신상공개위원회는 "전 남편을 살해하고 사체를 심하게 훼손 후 불상지에 유기하는 등 범죄 수법이 잔인하고, 범행도구가 압수되는 등 증거가 충분하다"며 "국민의 알권리 존중 및 강력범죄예방 차원에서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고유정의 얼굴은 이르면 오는 11일 제주동부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될 때 언론에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달 25일 고유정은 제주시 조천읍의 한 펜션에서 전 남편을 살해하고 사체를 유기한 혐의로 지난 1일 충북 청주시 자택에서 경찰에 긴급체포돼 조사를 받아왔다.

고유정은 범행 후 완도행 배편을 이용해 제주를 빠져나갔다. 경찰은 "시신을 바다에 버렸다"는 고유정의 진술에 따라 제주-완도 간 여객선 항로에 대한 수색을 벌이고 있지만, 5일 현재까지 시신을 발견하지 못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