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6.06 15:2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라인페이가 비자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본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소비자와 가맹점을 대상으로 새로운 금융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라인의 약 1억 8700만 글로벌 월간 활성 사용자들은 라인 앱 내에서 디지털 비자 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양사는 향후 사용자들이 기존에 사용하던 모든 비자 카드를 앱에 등록할 수 있도록 해 간편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라인페이 사용자들은 전 세계 5400만 곳의 비자 가맹점에서 라인페이의 특별 혜택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라인페이 디지털 월렛을 통해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라인페이가 직접적으로 지원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라인페이와 비자는 가맹점을 대상으로 라인페이 서비스와 라인페이 디지털 월렛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협력, 전 세계적으로 상호 운용이 가능한 결제 시스템의 성장을 촉진할 계획이다.

라인페이와 비자는 B2B 서비스, 국가간 결제 및 대안 화폐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경험을 개발할 예정이다.

라인페이와 비자는 2020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마케팅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실시하여, 일본이 가속화하고 있는 올림픽 전후 캐시리스 사회 구현 계획에 기여 할 계획이다.

라인페이와 비자는 타이완과 일본의 ‘라인페이 비자 공동 브랜드 신용카드’를 포함한 기존의 협력 관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라인페이 비자 공동브랜드 신용카드도 일본에서 연내 출시 예정이다.

고영수 라인페이 대표는 "비자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라인페이 이용자들이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전했다.

크리스 클락 비자의 아시아퍼시픽 총괄대표는 "비자는 라인의 유통력 및 소비자 충성도에 기반한 잠재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개방형 결제 생태계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됐다"라며 "비자의 네트워크에 속한 소비자, 가맹점주을 비롯해 구매자측 및 판매자측 은행에게 혜택을 부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