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6.06 17:06
(이미지제공=라인페이 주식회사)
(이미지제공=라인페이 주식회사)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디지털 월렛 및 핀테크 서비스를 운영하는 라인페이 주식회사가 비자(VIS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라인의 약 1억 8700만 글로벌 월간 활성 사용자는 라인 앱 내에서 디지털 비자 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양사는 향후 사용자가 기존에 사용하던 모든 비자 카드를 앱에 등록할 수 있도록 해 간편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 맞춤형 혜택 및 해외 여행 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결제 방식 등도 제공한다.

또한, 라인페이 이용자는 전 세계 5400만곳의 비자 가맹점에서 라인페이의 특별 혜택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라인페이 디지털 월렛을 통해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라인페이가 직접적으로 지원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라인페이와 비자는 가맹점을 대상으로 라인페이 서비스와 라인페이 디지털 월렛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협력, 전 세계적으로 상호 운용이 가능한 결제 시스템의 성장을 촉진한다.

이와 함께 라인페이와 비자는 B2B 서비스, 국가 간 결제 및 대안 화폐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경험을 개발한다.

2020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마케팅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함께 실시하여, 일본이 가속화하고 있는 올림픽 전후 캐시리스 사회 구현 계획에도 기여한다.

본 파트너십을 통해 라인페이와 비자는 대만과 일본의 '라인페이 비자 공동 브랜드 신용카드'를 포함한 기존의 협력 관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라인페이 비자 공동브랜드 신용카드도 일본에서 연내 출시한다.

라인페이 주식회사 및 라인의 핀테크 컴퍼니의 고영수 대표는 "라인페이는 단순한 결제 수단 그 이상의 서비스다. 라인페이는 최근 캐시리스 사회로의 전환이 확대됨에 따라 전 세계 라인 이용자 및 사업 파트너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비자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라인페이 이용자들이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비자의 크리스 클락 아시아퍼시픽 총괄대표는 "현재 대만에서 230만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비자 공동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비자 프로그램 중 하나"라며 "이 모멘텀을 전 세계 더 많은 시장에서 활용될 새로운 솔루션 분야로 확장할 수 있게 돼 기쁘다. 라인페이는 사용자들의 더 나은 일상을 위해 라인 메시징 앱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기업"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비자는 라인의 유통력 및 소비자 충성도에 기반한 잠재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개방형 결제 생태계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됐다. 이는 비자의 네트워크에 속한 소비자, 가맹점주을 비롯해 구매자 및 판매자 측 은행에 혜택을 부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