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19.06.07 10:10

여주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가져

​이항진 시장이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헌화·분향하고 추념사를 하고 있다. 2019.6.6. (사진=여주시)
​이항진 시장이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헌화·분향하고 추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주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여주시가 6월 6일 현충일을 맞이하여 여주시 상동 영월근린공원 현충탑에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위훈(偉勳)을 기리는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추념식은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해 보훈단체, 국가유공자 및 유족, 유관기관단체장, 군인, 학생,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와 분향, 추념사, 헌시 낭독으로 호국 영령에 대한 예를 갖추었다.

여주시가 개최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모습들. 2019.6.6. (사진=여주시)
여주시가 개최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모습. (사진제공=여주시)

이항진 여주시장은 추념사에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영전에 숙연한 마음으로 고개를 숙이며, 가족을 조국에 바치신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께도 깊은 위로와 경의를 표한다"며 "국가유공자분에 대한 각별한 예우와 지원을 타 시군과 비교하여도 부족함이 없도록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 시장은 “올 하반기에는 보훈회관 주차장을 조성하여 보훈대상자분의 복지증진에 노력하고, 유공자 1500여명에게 명패를 달아드리는 등 우리 아이들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는 것을 마땅하고 자랑스러운 일로 생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나라를 지키신 선열들의 용기와 희생을 본받아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반듯하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