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6.07 09:50

동탄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에 위치해 주거 편의성 높아
소형 아파트 대체 가능한 2룸+거실구조, 합리적 분양가 선보여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최근 3S(Spot•Small•Save)를 갖춘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3S는 우수한 입지 환경(Spot), 전용면적 59㎡이하 소형 아파트 대체 가능 평면(Small), 합리적인 분양가(Save) 등 3가지 요소를 두루 갖춘 알짜 단지를 의미한다.

1~2인 가구와 2030 젊은 세대가 오피스텔의 주요 수요층으로 입지와 상품성, 가격은 모두 중요 고려 요인으로 작용한다. 이에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주거 편의성이 높고, 소형 아파트 못지않은 평면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근할 수 있는 오피스텔이 선호되는 추세다. 

특히 동탄2신도시는 30대 인구 비율이 높고 동탄테크노밸리, 화성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3S를 모두 갖춘 오피스텔이 직주 근접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이달 경기 동탄 호수공원 인근에서 분양한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 오피스텔은 총 1,122실 모집에 1만3,841건이 접수돼 평균 12.34대 1, 최고 123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동탄 호수공원이 인접해 주거 여건이 쾌적하고,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하다. 또 공급 타입 중 전용면적 59㎡이하 2룸+거실 구조의 소형 아파트 평면도 선보였다.

이처럼 3S 요소를 두루 갖춘 단지가 주목받는 가운데, 동탄2신도시 내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구역에 들어서며 인근 단지들 보다 합리적인 분양가와 우수한 평면을 선보이는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오피스텔이 공급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동원개발이 경기도 동탄2신도시 C6블록에 공급하는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오피스텔은 전 가구 소형 아파트 대체가 가능한 전용면적 47㎡, 총 150실로 구성되며 동•호수 지정 분양 중이다. 계약을 끝낸 아파트 278가구와 함께 들어서며 단지 내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광역업무 중심지를 목표로 하는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에 위치해 교통, 상업시설 등 뛰어난 직주 근접성과 주거 편의성을 자랑한다.

우선, 단지는 SRT 동탄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이를 이용하면 강남권 수서역까지 약 15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 삼성역과 연결되는 수도권 광역 급행 철도 GTX노선도 예정되어 있어 강남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여기에 제2외곽순환도로(예정)와 기흥동탄IC, 기흥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해 뛰어난 도로 교통망을 자랑한다.

동탄역 주변에 예정돼 있는 백화점, 대형마트, 문화시설, 호텔 등을 가깝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주거 편의성도 높다. 또한 첨단산업, 연구, 벤처시설이 복합된 산업클러스터로 구축되는 동탄테크노밸리를 비롯해 삼성전자 Nanocity 화성캠퍼스가 들어선 화성일반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단지 옆 동탄여울공원과 오산천, 반석산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여 여가 및 취미활동을 즐기기 좋다. 또한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단지와 인접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이산중, 이산고, 동탄국제고 등도 인근에 자리 잡고 있어 우수한 교육 여건을 갖췄다.

동탄2신도시에서 희소성 높은 타입으로 투자와 주거 수요 모두 만족도를 높인 전용면적 47㎡는 2룸+거실 구조로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고려해 설계했다.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홍보관은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537 라스플로레스 B동 212호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