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6.08 09:00

강남 신사에서 선보이는 초역세권 브랜드 프리미엄! 분양시장 최대 핫이슈 '등극'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신사역 멀버리힐스’가 오피스텔 분양을 완료하며, 강남불패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뜨거운 분양열기가 2차 상업시설 분양까지 지속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강남을 대표하는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하철 3호선 신사역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것은 물론, 주변 강남․서초구에 있는 대기업들을 중심으로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롯데건설이라는 대형 건설사가 시공으로 참여하는 만큼 브랜드 파워까지 더했다.

 
이 같은 강남의 입지적 가치에 힘입어 ‘신사역 멀버리힐스’ 오피스텔은 최근 진행된 청약접수에서 7,000여건이 신청돼 84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분양을 완료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분양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기에 빠져 있지만, 국내 최고 수준의 투자가치를 평가받고 있는 곳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는 것이 입증된 것이다.
 
‘신사역 멀버리힐스’의 오피스텔 성공 분양은 상업시설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오피스텔 분양이 끝난 이후에도 투자 상담 문의가 빗발치고 있어서다. 현재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상업시설 2차분을 판매 중이다. 하지만 이미 일부 층이 완판될 정도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신속한 상담 문의 신청이 요구된다. 앞서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지난 4월 진행한 상업시설 청약에서도 최고 61대 1의 경쟁률을 기록, 1차분 분양을 순조롭게 마친 바 있다.
   
분양 관계자는 “오피스텔 청약신청에서 떨어진 일부 투자자들이 아쉬움을 토로하고 있지만, 아직 분양이 완전히 끝난 것이 아니다”라며 “현재 상업시설 2차 분양에 대한 상담 문의가 급격히 늘고 있는 만큼, 고민하고 있는 투자자라면 빠르게 움직일 필요가 있어 보인다”고 설명했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하며, 지하 8층~지상 13층 주거동과 지하 8층~지상 14층 근린생활시설동 등 총 2개동으로 상업시설 136호(예정), 메디컬타워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 20~33㎡ 총 83실(예정), 도시형생활주택은 전용 30~37㎡ 총 12가구(예정) 규모다. 
‘신사역 멀버리힐스’가 지니고 있는 가장 큰 경쟁력은 우수한 교통 환경이다. 우선 단지는 지하철 3호선 신사역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압구정은 2분, 종로3가는 15분대, 광화문 20분대 등 서울 주요 지역 대부분을 30분 내로 이동 가능하다. 또 7호선 논현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자리해 강남구청역, 고속버스터미널, 이수역 등을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교통개발호재도 가치 상승에 한몫하고 있다.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 사업’과 ‘위례신사선’, ‘경부고속도로 지하화’가 주요 내용이다.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 사업은 용산부터 강남까지 총 7.8km 구간을 연결하는 것으로 오는 2022년 완공되면 8호선을 제외한 서울 시내 전 노선과의 환승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위례신사선은 위례중앙광장과 송파구, 강남구를 지나 신사역까지 연결되는 14.8km 규모로, 오는 2024년 완공 예정이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는 양재IC에서 한남IC까지 총 6.4km 규모의 지하터널을 개통하는 것으로, 지상에 대규모 공원 및 편의시설까지 구축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돋보인다. ‘신사역 멀버리힐스’ 주변 강남·서초구에는 국민연금공단 서울남부본부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현대제철, 더리버사이드호텔, 한국야구르트, 셀트리온, KCC건설 등 약 9만여 기업들이 자리하고 있다. 이들 기관 및 기업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은 약 1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이밖에 가로수길, 논현동 먹자골목 등 국내 대표 ‘핫플레이스’까지 인접해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신사역 멀버리힐스’ 오피스텔은 1인 가구에 최적화된 특화설계를 선보였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 위주로 구성했으며 빌트인 가구 및 가전 제공, 듀얼 스페이스 설계 등 주거공간에 실용성과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 에너지 절감효과와 자연 친화적인 환경도 주목된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건물 벽면에 태양광을 설치한 만큼 약 10%의 에너지 절감효과가 기대되며, 옥상에는 옥상정원을 조성해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마련했다.

‘신사역 멀버리힐스’의 특화 디자인도 자랑거리다. 우선 외관 및 내부 디자인은 영국 런던 감성이 담긴 ‘브리티시컨템포러리’를 표방했다. 이는 강남지역에서 볼 수 없던 개성 넘치는 외관 디자인으로, 절제된 화이트 컬러를 중심으로 한 내부 인테리어와 고급 마감재를 통해 단지의 품격을 한 층 높이겠다는 계획이 담겨있다. 

한편, ‘신사역 멀버리힐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210에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