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6.10 11:16
청라호수공원 바로 앞에 위치한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 역조감도
청라호수공원 바로 앞에 위치한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 역조감도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최근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에서도 조망권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탁 트인 조망을 통해 주거시설에서부터 삶의 질을 높이려는 젊은 1~2인 가구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한반도를 뒤덮은 미세먼지와 매년 되풀이되는 이상고온 역시 쾌적한 자연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인 계기가 됐다. 기상청의 ‘2018 이상기후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폭염일수는 31.4일로 평년 9.8일에 비해 3배 이상 늘었고, 온열질환자 역시 4,526명으로 역대 최다수를 기록했다. 
 
특히 강이나 하천, 호수공원과 가까워 조망은 물론 운동 등 여가까지 즐길 수 있는 ‘블루 조망권’을 확보한 곳은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에게 인기가 높다. 수도권의 경우 블루 조망권 유무에 따라 분양 이후 매매가격 차이가 큰 편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에 따르면, 광교호수공원 앞에 위치한 ‘광교 더샵 레이크파크(647실)’ 오피스텔의 경우 지난 1월 전용 84㎡가 7억 4,500만원에 매매가 이뤄진 반면 바로 뒤편에 위치한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559실)’의 경우 같은 전용면적이 올해 4억~5억원선에 거래돼 2억원이상 차이를 보였다. 

한 분양 전문가는 “오피스텔에 거주하는 직장인이나 젊은 신혼부부들이 더 비싼 가격을 주고서라고 호수조망 입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면서 매매가격에서도 차이가 벌어지고 있는 것”이라면서 “일산호수공원이나 청라호수공원 역시 조망권 유무에 따라 같은 단지라도 최대 억대 이상 프리미엄이 차이가 난다”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청라국제도시 분양 중인 ‘청라 리베라움’ 역시 호수공원 바로 앞 입지로 눈길을 끈다. 지난해 1차로 공급한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의 경우 청라호수공원을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다는 이점으로 성공리에 분양을 마감했고, 현재 2차 분양이 진행 중이다.

2차로 분양하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는 청라동 96-9번지에 지하 6층~지상 27층 규모로 총 468실이 공급된다. 세부타입별로 △22타입 225실 △23타입 120실 △51타입 123실 등 실속있는 소형 주택형 위주로 구성됐다. 전체 호실의 약 63%에서 호수조망이 가능해졌고, 일부 원룸 타입에서도 호수조망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청라호수공원은 총면적 36만 3000㎡로 수도권 서북부 최대 호수공원인 일산호수공원(30만여㎡)보다 큰 규모다. 초대형 음악분수를 비롯해 수상레저시설, 수변 카페테리아 등이 조성돼 ‘도심 속 오아시스’ 역할을 하고 있다. 과거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알려져 SNS를 중심으로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청라호수공원은 중심 입지에 ‘청라 시티타워’가 부대공사를 시작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현대GBC(569m), 잠실롯데타워(555m)에 이어 국내에서 3번째로 높은 시티타워(453m)는 모든 층이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 시설로 채워져 오는 2024년 완공 시점이면 연평균 300만 명이 방문하는 대한민국 랜드마크 타워로 거듭날 전망이다.

오피스텔 투자에 있어 빼놓아서는 안 될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이달 초 준공을 마치고 오픈한하나글로벌캠퍼스를 비롯해 아시아 최고 수준의 의료복합타운, 스타필드 청라, 코스트코, 로봇랜드 건립 등 청라국제도시 직접 고용창출만 6만5000명에 달한다. 이와 함께 지하철 7호선 연장 사업도 진행 중으로 서울 접근성은 갈수록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췄다. 청라국제도시역(공항철도)을 통해 인천•김포공항, 디지털미디어시티(DMC), 홍대입구, 서울역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BRT, GRT 정류장이 단지 가까이 위치해 있고, 자가운전 시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인천공항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는 오는 19일 수요일 강남구 테헤란로 418번지에서 부동산 전문가 이진호 교수를 초청해 청라국제도시 투자 관련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