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6.10 12:1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피싱걸스’가 ’JUMF 2019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 2차 라인업 명단에 올랐다. 

’JUMF 2019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은 ‘궁극의, 최종의, 최고의’란 뜻을 가진 얼티밋에 걸맞게 인디 뮤지션에서 장르를 넘나드는 오버까지, 락에서 EDM, 힙합까지 국내외 뮤지션들이 참가하는 국내 최고의 뮤직페스티벌이다.

펑크락퀸 피싱걸스는 독특한 보이스 컬러와 폭발적인 가창력의 비엔나핑거(기타,보컬), 파워풀함과 섹시함을 겸비한 오구구(드럼), 안정적이고 꼼꼼함을 갖춘 양다양다(베이스)로 구성된 여성 3인조 밴드이다.

독특한 음악과 톡톡 튀는 가사로 대중을 압도하는 라이브 공연 무대로 홍대 밴드씬을 휩쓸며 공연 및 음악 관련 관계자들이 놀라움을 감추지 못할 정도로 무섭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밴드이다.

’JUMF 2019’는 해외 뮤지션으로는 크리스천 메탈 밴드로 유명한 전설의 레전드 스트라이퍼(미국), 작년에 이어 두 번째 내한 공연을 하는 알마낙(독일), 강력한 가면과 헤어스타일이 특징인 자도닉(베네수엘라), 브로큰 바이 더 스크림(일본), 패스코드(일본), BRATS(일본) 등으로 라인업에 올렸다.

국내 밴드로는 대한민국의 국민밴드 YB, 이름만 들어서 설레이게 만드는 넬, 펑크락퀸을 외치는 피싱걸스, 피아, 로맨틱펀치, 네미시스, 해머링, 조문근밴드, 마틴스미스, 노이지, 악퉁, 토리밴드, 제이클레프, 크램 등이 무대에 오른다.

걸밴드 피싱걸스는 6월 21일 충북 증평군에서 펼쳐지는 ‘흥보놀보’ 콘서트에 w24와 함께 흥겨운 무대가 예정되어 있으며 오는 7월 6일 홍대 롤링홀에서 데뷔 6년만에 첫 단독콘서트를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