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6.11 09:07
'퍼퓸' 하재숙 (사진=KBS 캡처)
'퍼퓸' 하재숙 (사진=KB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KBS 월화드라마 ‘퍼퓸’ (극본 최현옥, 연출 김상휘 유관모) 에서 배우 하재숙이 80년대 스타일의 촌스러운 색동저고리 한복차림으로 신개념 깜짝 이벤트로 눈길을 끌었다. 

10일 방송된 5, 6회 방송에서 민예린(고원희)가 완벽한 드레스업 차림으로 대연화장을 찾아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바로 이어 민재희(하재숙)로 변해 80년대 스타일의 촌스러운 색동저고리 한복을 차려 입고 내연녀 송민희(연민지)를 가로막고 ‘니가 나설 자리가 아니지. 머리끄댕이 잡힌 채로 강남구 한강까지 순회공연 하고 싶지 않으면 입다물고 찌그러져 계세요.?”이라며 나직하게 이야기를 했다. 

이어 재희는 테이블에 혼자 앉아 음식을 종류별로 야무지게 먹는 모습이 그려졌다. 태준(조한철)은 굳은 표정으로 재희에게 다가와 “그 꼬라지를 하고 와서 사람 망신 주는 이유가 뭐야?”라며 묻자, 재희는 “남편 상 받는 자리에 마누라가 와서 축하해주는 게 어떻게 당신한테는 망신이 되요?”라며 쏘아붙였다. 속이 타는 태준에 비해 여유 있고 느긋한 재희는 캐비어가 올려진 비스켓을 음미하며 먹으면서 태준의 속을 불타게 만들었다. 

그 후, 재희는 엘리베이터를 타는데 문이 열리자 우르르 올라타는 사람들로 인해 정원초과 불이 들어온다. 역시 이번에도 재희를 흘끔흘끔 쳐다보는 사람들 사이에서 재희는 나갈 것 같이 하다가 용기를 내어 앞에 선 중년남자에게 “저기요. 내리셔야죠? 제일 마지막으로 타셨잖아요.”라며 그 전에 이도(신성록)와 함께 있을 때 이도가 했던 것처럼 나가라고 당당히 말을 하고 흐믓함에 피식 웃는 모습이 그려졌다. 

방송말미 7시가 되어 예린에서 재희로 변신한 상황. 파우치를 찾기 위해 베란다로 간 재희는 술에 취해 쓰러진 이도를 보고 이마를 짚어보는 데 불덩이인 상황을 발견한다. 망설이던 재희는 이도를 양팔에 안고 거실로 낭만적으로 들어오다, 준용(김기두)를 마주친 엔딩을 선사하며 시청자들까지 긴장하게 만들었다. 

민재희는 향수를 뿌리지 않아도 본래 자신의 모습까지 당당하고 차츰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며 스스로 희망을 찾고 있는 모습이 그려지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민재희역의 하재숙은 섬세한 표현력을 통해 미세한 감정변화까지 그려내며 흡입력있는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퍼퓸'은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