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6.12 13:14
(사진제공=삼성화재)
(사진제공=삼성화재)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삼성화재가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화재 포인트' 제도를 도입했다.

12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고객 포인트는 보험가입, 계약유지,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한다. 고객은 적립한 포인트를 보험료 결제 또는 포인트몰에서 물품 및 서비스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을 세부적으로 보면 우선 삼성화재에 처음으로 장기보험이나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에게 2000 포인트가 지급된다. 또 계약 체결 후 3년간 보험을 유지하면 100일, 1년, 2년, 3년 매 시점마다 포인트가 지급되며 최대 8000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3년이상 장기보험을 유지한 고객 가운데 우수고객으로 선정되면 3000 포인트가 주어진다.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을 통해 매일 또는 매월 정해진 운동 목표 달성 시 월간 최대 5000 포인트를 쌓을 수도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보험료 납입방법 및 계좌변경, 임시운전자특약 가입 등 고객이 직접 업무를 처리해도 각 월1회 100포인트가 지급된다. 또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보험료 결제 또는 삼성화재 포인트몰에서 상품 및 서비스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하며 유효기간은 3년이다.

보험료 포인트 결제는 자동차보험, 해외여행보험, 장기보장성보험(단, 통합형 장기보험 제외) 가입 시 사용할 수 있다. 보험설계사에게 요청하거나 다이렉트 채널의 경우 결제 단계에서 선택하면 된다.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은 카카오 알림톡 또는 문자 등을 통해 안내되기 때문에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화재는 포인트 제도 오픈을 기념해 7월말까지 1000포인트 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화재 포인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삼성화재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삼성화재 보험설계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