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19.06.12 14:31
(자료=웰촌 홈페이지 캡처)
(자료=웰촌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촌관광지 및 일반관광자원을 연계한 농촌여행코스를 공모하는 ‘테마별 농촌여행코스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테마가 있는 농촌여행지로 여행을 떠나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대학생 등 농촌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1인당 1점씩만 응모 가능하며 지정된 양식에 따라 우리 농촌의 특색에 맞는 농촌여행코스를 작성해 코스 내 방문지별 세부정보 등 소개 자료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는 ‘농촌여행의 모든 것’(www.welchon.com)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마감기한은 오는 28일 오전 10시까지다. 수상자는 내달 3일 웰촌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총 6점(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의 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제공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웰촌에 게시돼 지속적으로 온라인 상에서 홍보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개별화·고급화를 지향하는 최신 여행·소비 경향과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수요자 맞춤형 농촌여행코스를 발굴·육성할 것”이라며 “새롭게 발굴된 여행코스에 대해서는 실질적인 활용도를 높여 보다 많은 국민들이 농촌여행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