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6.12 19:05
권영세 안동시장이 안동시 전 직원을 대상 청렴·친절 교육을 시실하고 있다  (사진제공=안동시)
권영세 안동시장이 안동시 전 직원을 대상 청렴·친절 교육을 실기하고 있다. (사진제공=안동시)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안동시는 12일 오전 9시 30분부터 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시청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2019 안동시 공무원 청렴·친절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들의 부정·부패 및 불친절을 예방하고, 공직자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청렴과 친절을 실천하는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교육으로 오전·오후 2회에 걸쳐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행했다.

시민의 입장에서 보는 불친절의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공직자들이 업무추진 과정에서 숙지해야 하는 부정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에 대한 사례 중심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청렴으로 소통하다’라는 주제로 이창재 경상북도 감사관의 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감사관으로 재직하며 현장에서 느낀 사례 위주의 강의로 더욱더 알찬 시간이 됐다.

안동시는 지난 4월 5급 이상 간부 공무원과 신규 및 전입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서약서를 받는 등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시책을 시행해 청렴 문화 확산에 집중할 계획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청렴·친절교육이 시민에게 행정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청렴하고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한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