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06.14 10:12
이승훈 한서희 비아이(김한빈) (사진=이승훈/한서희/비아이 인스타그램)
이승훈 한서희 비아이(김한빈) (사진=이승훈/한서희/비아이 인스타그램)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위너 멤버 이승훈이 2016년 아이콘 출신 비아이가 YG 자체 마약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YG 연습생 출신 한서희에게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디스패치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이승훈의 연락을 받고 YG 양현석 대표와 만났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2016년 6월 1일 이승훈은 비밀 카톡방을 이용해 한서희에게 연락했다. 한서희는 이승훈이 비아이가 YG 자체 마약 검사(간이 키트)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며 급하게 만나자고 했다고 말했다.

이후 한서희는 약속 장소인 합정동으로 향했다. 한서희가 간 곳엔 이승훈 대신 YG 직원 K씨가 있었다. K씨는 한서희에게 "승훈이 대신 나왔다. 비아이 관련 일은 비밀"이라며 "무슨 일 생기면 연락하라"고 했다.

8월 22일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긴급 체포된 한서희는 경찰 조사를 받은 후 K씨에게 연락했고, 다음 날에는 양 대표를 만났다.

한서희에 따르면 그는 양 대표와 만남에서 비아이의 대마 흡연과 LSD 구매를 경찰에 자백했다고 했고, 이에 양 대표는 "(마)약 성분을 다 뺐기 때문에 검출될 일은 절대 없다"고 말했다. 또 양 대표가 진술을 번복하라고 강요했다고 했다.

하지만 양 대표는 디스패치에 "한 달에 2번씩 키트 검사를 하는데 한빈이는 한 번도 나온 적이 없다고 말했다"면서 이에 한서희가 스스로 진술을 번복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양 대표를 만난 뒤인 8월 30일 조사에서 한서희의 진술은 달라졌다. 특히 이 자리에는 YG에서 선임한 변호사가 동석했고, 당시 한서희를 조사한 형사는 해당 변호사가 한서희가 하는 말을 모두 막았다며 자신이 '참여하지 말고 나가라'는 말을 했을 정도로 유별나게 행동했다고 밝혔다.

한서희를 대리해 국민권익위원회에 공익신고를 한 방정현 변호사는 14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지금 밝히기는 그렇지만 보이그룹이 있다"며 "멤버 중 하나가 이 사건과 관련해 YG하고 한씨하고 사이에서 매개체 역할을 하면서 이 사건 자체를 은혜하려고 했던 정황이 있다"고 말했다.

방 변호사는 "한씨에 따르면 더 많은 연예인의 이름이 거론된다"며 "추측일 수 있는데 다른 연예인들도 그런 마약을 했다는 정황이 있는데, 그걸 오히려 주기적으로 (회사에서) 관리를 한다"고 전했다.

한편, 비아이는 지난 13일 디스패치가 2016년 4월 마약류 위반 피의자 A씨와 나눈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입수 공개하면서 마약 의혹에 휩싸였다. 논란이 불거지자 비아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마약을 하지 않았다면서도 "제 잘못된 언행 때문에 무엇보다 크게 실망하고 상처받았을 팬 여러분과 멤버들에게 너무나도 부끄럽고 죄송하다"면서 팀 탈퇴를 선언했다. 이후 A씨는 가수 연습생 출신 한서희로 밝혀졌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