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6.14 15:3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퓨전데이타가 신성장동력 확보를 통해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선다.

퓨전데이타는 상호 변경 및 사업목적 추가를 위한 임시 주주총회를 실시한다고 14일 공시했다. 임시 주주총회는 오는 7월 26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임시 주주총회에서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신약 ·유전자 치료제 및 각종 생물 및 화학 의약품의 개발, 임상시험·분석·통계·자문 및 대행 서비스업, 인체·동물·연구용 및 생명공학 관련 시약, 기기·원료의 제조 및 판매업 등 새 먹거리인 바이오 신사업으로 본격 진출하기 위한 사업목적이 추가된다.

이사진 선임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퓨전데이타는 최근 약 310억 원의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마련된 대금은 재무구조 개선 등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될 것”이라며 “일반 공모 청약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어 금융기관 차입금 등 부채를 상환할 예정이며, 사실상 관리종목 사유를 충분히 해소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재무구조가 개선된 만큼, 추가적인 자금조달을 통하여 신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2001년 설립된 퓨전데이타는 망 분리 시스템 구축을 주력으로 성장하여 국내외 공공기관 및 금융사, 기업 등을 고객으로 가상화 솔루션 및 클라우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