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6.15 09:15
(이미지제공=NHN)
(이미지제공=NHN)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NHN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크루세이더 퀘스트'에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고블린 슬레이어'와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시작한다.

고블린 슬레이어는 GA문고에서 라이트 노벨로 출간, 코믹스와 애니메이션으로 발매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일본에서는 2018년 10월부터 12월에 걸쳐 TV 애니메이션으로 12회가 방송, 기존 판타지물과 다른 현실적인 주인공과 매력적인 캐릭터로 뜨거운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는 27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주인공인 고블린 슬레이어를 비롯해 리자드맨 승려와 드워프 도사, 요정 궁수, 여신관, 검의 처녀, 창잡이까지 총 7명의 콜라보레이션 용사와 전용 초월무기들을 만나볼 수 있다.

NHN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던전을 1일 5회 클리어하면 '직업별 계승의 서'와 '무기 옵션 선택권'을 획득할 수 있다.

출석 이벤트도 열린다. 콜라보레이션 기간 로그인 시 1일 1회 용사의 성장에 필요한 '계승의 서'와 골드가 들어있는 '고블린의 보물', 코스튬 선택권이 순차적으로 지급된다.

한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특별한 용사단 숙소 장식품인 '모험가 길드의 안내 데스크와 접수인 2인', '소치기 소녀와 손수레'를 보상으로 받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