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6.14 16:37
안동시, 공동주택 안전 관리와 갈등 예방을 위한 교육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안동시)
지난해 열린 안동시 공동주택 안전 관리와 갈등 예방을 위한 교육 장면. (사진제공=안동시)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안동시는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안동시 청소년수련관 정서함양장에서 ‘공동주택 안전·방범 교육 및 운영·윤리교육’을 시행한다.

지역 공동주택 입주자대표와 경비업무종사자, 안전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소방안전 및 범죄예방과 공동주택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고 입주민 간의 갈등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안동소방서 예방 안전과 정상훈 소방경의 아파트 소방안전관리와 각종 소방안전시설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한국경비지도사협회 어영중 강사의 공동주택단지 내 범죄 예방 및 대응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 공동주택관리·운영에 대해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이선종 인천시지부장이 강의한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단지 내 안전사고와 범죄 예방,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 주체의 전문성 제고 및 역량 강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윤석 안동시 건축과장은 “이번 교육이 공동주택단지 내 각종 안전사고와 범죄 예방, 입주자대표회 및 입주민 간의 불필요한 갈등과 분쟁을 해소해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