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06.15 09:35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여름 맞이 아이템을 하나둘 준비하고 있는 지금, 시원함을 책임지는 아이템 중 하나인 샌들에 대한 관심이 높다.

답답한 발을 탈출시켜줄 여름 샌들에도 매년 트렌드가 바뀌어 찾아온다. 이번 시즌 눈길을 끄는 샌들 스타일링과 제품 구입처 정보 등에 대해 알아봤다.

(사진제공=라우렐, LBL, 시슬리, 무크, 아이그너)
(사진제공=1. 라우렐, 2. LBL, 3. 시슬리, 4. 무크, 5. 아이그너)

◆ 스트래피 샌들로 완성하는 트렌디한 여성 데일리룩

두툼한 아웃솔과 투박한 외형을 지닌 샌들도 좋지만, 정반대의 스타일을 지닌 스트래피 샌들의 인기가 여성들 사이에서 급부상하고 있다. 발등이나 발목에 가는 끈이 달린 샌들을 뜻하는 스트래피 샌들은 가볍고 발을 안정감 있게 잡아줄 뿐만 아니라, 별도로 다른 패션에 신경 쓰지 않아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자아낸다.

린넨 소재의 얇은 니트와 큐롯트 팬츠로 자유분방하고 시원한 룩을 완성한 후, 스트래피 샌들과 메탈 시계, 버킷 백으로 트렌디한 데일리룩을 완성해보길 제안한다.

(사진제공=비욘드클로젯, 프로젝트엠, 무크, 루미녹스)
(사진제공=1. 비욘드클로젯, 2. 프로젝트엠, 3. 무크, 4. 루미녹스)

◆ 가죽 소재 샌들로 연출하는 세련된 남성 데일리룩

남성의 경우, 가죽 소재의 샌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해변이나 계곡에 어울리는 스포츠 샌들은 지나치게 캐주얼한 반면,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컬러감과 묵직한 외관을 지닌 가죽 샌들은 슬랙스나 면 팬츠에도 잘 어울려 학교나 회사에서도 부담 없이 신을 수 있다.

천연가죽 제품은 시간이 지날수록 개인의 발에 맞게 길들어 편안하고, 땀을 잘 흡수하여 더운 여름에도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가죽 샌들은 스트랩의 방향과 굵기, 컬러에 따라 느낌이 다양하므로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좋다. 가죽 샌들에 최근 트렌드인 타이다이 티셔츠와 팬츠, 버킷햇과 함께 매치하면 단숨에 '인싸' 스타일링이 완성될 수 있다.

(사진제공=ABC마트)
(사진제공=ABC마트)

◆ ABC마트, '썸머 세일' 진행…샌들 쇼핑 나설까

ABC마트는 전일부터 여름맞이 '썸머 세일'을 진행 중이다. 전국 ABC마트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무더위 여름을 대비해 미리 여름용 신발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ABC마트는 이번 행사에서 여름철 활용도가 높은 우븐 슈즈부터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스포츠 샌들, 세련된 스타일링이 가능한 코르크 샌들 및 여성 샌들, 편안한 착화감은 물론 물에 강한 에바 샌들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여름 슈즈를 선보인다.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여름 슈즈를 마련할 수 있도록 일상 생활 및 휴가지에서 신기 좋은 우븐 슈즈, 코르크 샌들, 에바 샌들, 여성 샌들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품목에 따라 우븐 슈즈는 최대 30%, 코르크 샌들과 EVA 샌들은 최대 30%, 여성 샌들은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다이나핏)
(사진제공=다이나핏)

◆ 다이나핏의 어글리 샌들도 주목

다이나핏은 이번 여름 어글리 운동화의 인기를 이어나갈 트렌디한 샌들을 최근 선보였다. 청키한 감성의 어글리 샌들 3종 '리오 버티컬', '리오 메쉬', ‘서피'를 출시했다. 어글리 샌들답게 모두 두툼하고 푹신한 굽으로 착화감이 탁월하며, 키높이 기능을 갖춰 함께 입는 옷의 색상이나 분위기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다이나핏 관계자는 "어글리 슈즈 특유의 멋과 감성을 샌들로 재현한 이번 신제품 3종은 편안한 착화감까지 겸비해 더욱 매력적인 제품"이라며 "일상생활이나 물놀이, 여름 야외활동 등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고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만큼 1020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