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6.17 15:57
(이미지제공=펀디엑스)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펀디엑스는 바이낸스 체인에 대한 통합 지원을 17일 발표했다. 바이낸스 체인의 모든 토큰 개발자가 펀디엑스 오픈 플랫폼에 BEP2 토큰을 리스팅할 수 있다.

잭 체아 펀디엑스의 공동 창업자이자겸 CEO는 "오픈 플랫폼이 바이낸스 체인 토큰을 지원할 것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바이낸스 체인 개발자들은 XPOS를 갖춘 전 세계의 상점과 소매점에 도달함으로써 자신들의 암호화폐에 더 많은 사용 사례를 추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바이낸스 코인(BNB)'이라는 자체 토큰을 가지고 있으며 2018년 초 '바이낸스 체인'이라는 새로운 블록체인을 출시하여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 같은 기존 체인의 대안으로 사용되고 있다. 

첫 번째 유즈케이스는 사용자가 블록체인에서 제공하는 보안 기능을 사용하여 암호화폐를 리스팅하고 거래할 수 있게 하는 분산된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 덱스'다.

펀디엑스 오픈 플랫폼은 5월에 시작되어 개발자가 자사의 암호화폐를 펀디엑스 지불 시스템의 일부로 포함할 수 있다. 

바이낸스 창펑 자오 CEO는 "바이낸스 체인의 사명은 자산을 교환하기 위한 진정한 분산 플랫폼을 갖추는 것으로 이는 펀디엑스와 공유하는 사명이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바이낸스 체인의 토큰 개발자는 어떤 프런티어를 갖게 될 지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펀디엑스 지불 생태계는 소매상인들이 그들의 거래에 대해 암호화폐를 받아들일 수 있는 판매 시점 장치인 엑스포스를 중심으로 발전한다. 

모든 엑스포스 소매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근거리 무선 통신 가능 물리적 카드인 '엑스패스', 사용자가 자금을 추적하고 관리하는 모바일 앱 '엑스월렛'과 연동된다.

엑스포스 가맹점들은 현재 BTC, ETH, BNB, DGX, KCS, KNC, NPXS로 이루어진 지불을 받는다. 오픈 플랫폼이 출시됨에 따라 이더리움과 바이낸스 블록체인에서 개발된 다른 암호화폐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체아는 "오픈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를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우리의 임무를 더욱 강화한다"라며 "바이낸스 체인이 탑재된 상태에서 더 많은 블록체인 개발자들에게 그 임무를 확대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덧붙였다.

BEP2에 대한 통합 지원이 완료되면 엑스월렛 사용자를 위해 BNB ERC20을 BNB BEP2로의 오토스왑을 지원한다. 7월 1일 이전에 통합 작업을 완료될 예정이며 정확한 일정은 펀디엑스 엑스월렛 앱에서 공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