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6.17 16:01
(이미지제공=업사이드)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업사이드는 18일부터 21일까지 스마트플레이 PLA 코인의 IEO를 진행한다.

스마트플레이는 강력한 보안성을 가진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콘텐츠 공유 플랫폼으로서 누구나 자유롭게 다양한 동영상과 음원 등을 공유할 수 있다.

블록체인을 이용한 보안성과 빅데이터 수집 기술을 기반해 많은 이들이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보다 좋은 자막을 서비스하여 자유로운 콘텐츠의 생성과 소비가 일어나는 플랫폼을 추구한다.

이용자는 스마트플레이 내에서 자신의 창작물을 공유하면 PLA 코인으로 보상받으며, 이를 통해 콘텐츠의 광고 및 홍보, 이벤트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스마트플레이는 중국의 3대 동영상 플랫폼인 아이치이(iQIYI), 텐센트비디오, 요우쿠 등은 물론 인도의 쉐마루, Viu, 스타티비 등에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현재는 동남아시아 시장 개척을 위해 태국과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아프리카, 중동 등 해외 미디어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맺고 사업 영역을 확장 중이다.

김승연 업사이드 대표는 "스마트 콘텐츠 공유 플랫폼의 새로운 기준이 될 스마트플레이의 PLA IEO를 통해 업사이드 고객은 물론 많은 분이 혜택을 받으시기 바란다"라며 "스마트플레이가 추구하는 생태계에 업사이드가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