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6.17 17:17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코딩지도사∙아동, 노인, 미술 심리상담사 등 총 56종 자격증 취득 전과정 인강을 무료로 지원하는 자격증 교육과정 무료수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민간자격증은 개인의 스펙을 높이는데 유용하다. 취업 또는 이직하려는 분야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다양한 종류의 민간자격증 중에서도 최근에는 코딩지도사, 아동·노인·미술 심리상담사 등의 자격증이 전망 있는 유망자격증으로 불리며 관심을 받고 있다.

초등학교에서부터 실시된 코딩교육 의무화로 인해 아동, 청소년 코딩지도를 담당하는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늘었으며, 체계적인 상담으로 개인의 심리를 분석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가의 중요성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코딩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등 총 56종 민간자격증에 관한 인강 전과정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무료수강을 원하는 이들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쿠폰 코드에 'korea'를 입력하면 된다.

100% 온라인으로 교육이 진행돼 학습 편의성이 뛰어난 자격증 교육콘텐츠를 찾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민간자격증 및 한국사이버진흥원 전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