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6.18 12:08
(사진제공=비바리퍼블리카)
(사진제공=비바리퍼블리카)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18일 아파트 관리비 조회와 납부가 가능한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서비스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의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 ‘아파트아이’와 제휴해 전국 대부분 아파트의 관리비 조회와 납부를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아파트아이는 아파트뿐만 아니라 공동주택의 관리비 조회와 납부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토스 사용자 중 아파트아이 회원은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비회원의 경우 토스에서 아파트 정보 인증으로 아파트아이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 정보 인증에 필요한 납부자 번호는 관리비 고지서나 거주 아파트의 관리사무소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등록을 완료한 후 추가 로그인 없이 매달 아파트 관리비를 조회할 수 있으며 납부 마감 이틀 전까지 토스머니로 간편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달과 전월 관리비 비교, 동일 면적 가구 평균 대비 내 아파트 관리비 비교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한편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관리비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6월 18일부터 매일 오전 9시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관리비 3000원 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발급 쿠폰은 관리비 결제 시 자동 적용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