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6.18 15:09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국가지식재산위원회는 19일 서울로봇고등학교에서 ‘역사 속에 숨은 지식재산 이야기’를 주제로 '말랑말랑 지식 톡! 제2회 지식재산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위원회는 우리나라와 동서양 역사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지식재산 사례를 국민들과 공유함으로써 지식재산의 발전과정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특히 청소년들에게 지식재산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는 서울로봇고에 재학 중인 학생뿐만 아니라 지식재산의 역사와 발전과정에 대해 궁금증을 갖고 있는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준비했다. 

‘역사 속에 숨은 지식재산’이라는 주제로, 일상생활 속 지식재산 탄생 스토리, 우리 역사 속 빛나는 지식재산, 세상을 바꾼 세계역사 속 지식재산 등에 대해 토론과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는 문소리 아나운서가 진행하고 왕연중 한국발명문화교육연구소 소장, 류경동 지식재산(IP) 전략 컨설턴트, 방기철 선문대 역사문화콘텐츠학과 교수, 최한나 역사교육 창작자*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지식재산 퀴즈와 현장 질의응답 등을 통해 약 400여명의 관객과 직접 대화하고, 위원회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페이스북으로 행사를 생중계하는 등 일반인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정한근 지식재산전략기획단장은 “이번 행사는 지식재산의 개념과 중요성을 일반인에게 보다 쉽게 전달하고 지식재산 저변을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지식재산 친화적 사회환경을 조성하고 지식재산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일반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소통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