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6.19 11:23
최용준 룰루랩 대표는가 CES 아시아 행사 중 ‘뷰티 앤 웰니스 리이매진드’의 연사로 초청받아 무대에 올랐다. <사진제공=룰루랩>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룰루랩이 지난 13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CES 아시아 2019에서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뷰티 산업 혁신을 주제로 발표했다.

국내 스타트업으로는 유일하다.

룰루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C-랩 출신 스타트업이다.

피부 데이터화 기반의 인공지능 피부 비서 ‘루미니’를 개발했다.

루미니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피부를 스캔해 분석하고,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최적의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제품이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CES 아시아 행사 중 ‘뷰티 앤 웰니스 리이매진드’의 연사로 초청받아 무대에 올랐다.

최 대표는 발표 자리에서 “룰루랩에서 개발한 기술을 통한다면 피부 빅데이터 구축은 물론 고도화된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줄 수 있다”라며 “화장품 매장에 룰루랩의 기술이 적용될 경우 직원의 도움 없이 고객별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무인화 된 맞춤형 서비스’도 머지않은 미래”라고 말했다.

룰루랩은 3월 이탈리아에서 열린 세계 최대 뷰티 박람회인 코스모프로프 월드와이드 볼로냐 2019와 4월에 개최된 프랑스 최대 혁신 기술 콘퍼런스인 비바 테크놀로지 2019 ‘LVMH 럭셔리랩’에도 초청받아 뷰티 산업의 혁신에 대해 발표한 바 있다.

LVMH 럭셔리랩은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의 모회사 LVMH그룹에서 전 세계 중소벤처, 스타트업 중 LVMH와 결이 맞는 잠재 파트너 기업 30곳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룰루랩은 CES 아시아까지 3곳의 글로벌 무대에서 모두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혁신 뷰티 기업으로 초청되는 등 글로벌 뷰티 AI 스타트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최용준 대표는 “빠른 속도로 피부 데이터가 기존 뷰티 산업에 새로운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라며 "뷰티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의 고도화뿐만 아니라 유통, 헬스케어 등의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뷰티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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