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6.19 14:39
19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로컬 플래닛 APAC 지역 네트워크 론칭 행사에 한국 대표로 참석한 김병조(왼쪽에서 세 번째) 나스미디어 이사가 각국 연합체 대표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나스미디어)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 렙 전문회사 나스미디어가 글로벌 독립 미디어 에이전시 연합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나스미디어는 글로벌 독립 미디어 에이전시 연합인 '로컬 플래닛'의 한국 대표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로컬 플래닛은 세계 67개국, 약 54개의 에이전시, 117개의 회사가 연합한 독립 미디어 에이전시들의 글로벌 네트워크다. 대표적으로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에서 2조원의 매출을 올리는 중국의 블루포커스와 1984년 설립된 인도 최대 에이전시 퍼셉트 및 일본의 주요 에이전시 애드컴이 참여하고 있다. 

로컬 플래닛 참여사의 광고 취급고는 19조원을 넘어섰고, 글로벌 광고시장에서 4.6%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세계 에이전시 네트워크 취급고 톱10 이내 수준으로, 연합체 참여사들의 협력과 네트워크 공유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나스미디어는 로컬 플래닛 참여사를 통해 현지의 최근 소비자 미디어 소비성향에 맞춘 매체 플래닝은 물론,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도 현지 문화와 언어습관에 적절한 지 여부에 대한 조언을 받게 된다.

또한, 북미의 호라이즌, 유럽의 the7stars(영국), zertem(스페인) 등의 타 국가 글로벌회사들이 한국 광고를 진행하는 부분에서도 국내 대표 파트너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기호 나스미디어 대표이사는 "나스미디어는 광고주의 성공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2년 전부터 글로벌 사업을 위한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작년 8월에 태국에 첫 해외 법인을 설립하는 등 글로벌 시장으로의 사업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한국 광고주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로컬 플래닛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긴밀하게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