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임성규 기자
  • 입력 2019.06.22 15:52

조광한 시장 "직원들의 창의력 향상 기회 확대하겠다"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과 직원들이 '공간혁신 스마트 오피스 상상나래 펼치기'를 개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남양주시)

[뉴스웍스=임성규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21일 시청 다산홀에서 스마트오피스 추진에 대한 직원들의 참신한 정책제안 수렴을 위해 '공간혁신 스마트 오피스 상상나래 펼치기(Imagine Contest)'를 개최했다.

지난 5월 '왕숙신도시 상상나래 펼치기'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콘테스트로 이번에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자유롭게 샌드위치를 먹으며 직원들의 관심 사항인 '스마트오피스'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한 달간 총 10팀, 36명의 직원이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Smart Office를 위한 ICT 환경'이란 주제로 전화, 컴퓨터, 사무공간의 Smart한 변화를 제안한 정보통신과 이상현 주무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스마트오피스의 기본은 사고의 틀을 깨는 것"이라고 말하며 반바지를 입고 등장한 주택과 안상현 주무관은 '출근하고 싶은 남양주시청 만들기' 단계별 실현방안에 대해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홍보기획관 곽소녕 주무관의 '공간으로 표현하는 SMART CREATIVE 業? UP↑'과 도서관정책과 유종형 팀장의 '여민해락 Smart Space'가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우수자 선발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로 공정성을 기했으며, 더불어 320여명의 직원을 청중평가단으로 선정해 직원들의 관심도와 호응도를 높였다.

또한 경쾌한 콘테스트 분위기 조성을 위한 특별이벤트로 '복면가왕' 코너를 진행해 직원들이 가수 못지않은 놀라운 가창력을 선보였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스마트오피스는 단순한 공간의 변화가 아닌 조직문화를 바꾸기 위한 도전"이라고고 말했다.

그는 또 "다소 엉뚱한 상상도 있었지만 실현가능성에 관계없이 콘테스트에 참여했던 직원들의 모든 아이디어는 그 자체로 의미있고 소중하다. 자신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한 직원들 모두 고생했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