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06.23 14:24
(사진제공=롯데마트)
(사진제공=롯데마트)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23일은 이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대부분의 국내 대형마트가 대부분 휴무일인 가운데 '롯데마트'도 휴무일인지 찾아보는 이들이 많다.

대형마트 점포별로 약간 다르지만 이마트 휴무일은 대부분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이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롯데마트의 경우 23일(오늘) 휴무일 점포를 제외한 곳들은 현재 운영 중이다. 오후 11시까지 운영되며 휴점 점포는 지자체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서울은 금천점, 도봉점, 영등포점, 강변점, 구로점, 금천점, 김포공항점, 삼양점, 서울역점, 서초점, 송파점, 양펑점, 월드타워점, 은평점, 잠실점, 중계점, 청량리점, 행당역점이 쉰다.

인천은 검단점, 계양점, 부평역점, 부평점, 삼산점, 송도점, 연수점, 영종도점, 청라점이 휴무다.

경기는 수원점, 신영통점, 경기양평점, 광교점, 권선점, 김포점, 마장휴게소점, 부평역점, 부평점, 상록점, 서현점, 선부점, 수원점, 수지점, 시화점, 시흥배곧점, 시흥점, 신갈점, 안산점, 영통점, 의정부점, 이천점, 장암점, 천천점, 판교점, 평택점, 평촌점, 화정점이 쉰다. 

강원은 석사점, 춘천점이 쉬는 날이며, 대전은 노은점, 대덕점, 서대전점이 휴무다.

충북은 상당점, 서청주점, 청주점, 제천점, 충남지역은 서산점, 성정점, 아산터미널점, 천안아산점, 천안점, 홍성점이 쉰다. 

광주는 상무점, 수완점, 월드컵점, 첨단점, 전북지역은 군산점, 남원점, 덕진점, 송천점, 익산점, 전주점, 정읍점, 전남지역은 나주점, 남악점, 목포점, 여수점, 여천점이 휴무다. 대구지역은 대구율하점, 칠성점이 쉬고, 경북지역은 포항점이 쉰다. 

경남지역은 거제점, 김해점, 마산점, 삼계점, 시티세븐점, 양덕점, 웅상점, 장유점, 진주점, 진해점, 창원중앙점, 통영점이 휴무다. 부산지역= 광복점, 금정점, 동래점, 동부산점, 부산점, 사상점, 사하점, 화명점, 울산지역은 울산점, 진장점이 쉰다. 

이에 앞선 22일 토요일에는 제주지역 제주점이 쉬었다. 다음 날인 24일(내일) 월요일은 인천지역 인천터미널점이, 25일 화요일에는 충북지역 충주점이 쉰다. 26일 수요일에 쉬는 곳도 다수 있으니 사진을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