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6.25 10:4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리미니스트리트는 ‘아이마켓코리아’가 SAP ERP 인 SAP ECC 6.0의 서비스 지원을 위해 자사 유지 보수 서비스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유지보수 비용을 50 %까지 절감하고, 전환 시점부터 최소 15년간 안정적이고 견고한 ERP ECC 6.0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ECC 6.0은 2025년에 유지보수 지원이 종료되는 버전이나, ‘아이마켓코리아’는 강제 업그레이드 없이 안정적으로 SAP ERP를 운영하는 동시에, 내부 IT 인력들은 보다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2012년부터 기업 전사 자원 관리를 위한 ERP 시스템으로 SAP ECC 6.0을 사용해 왔다.

일 평균 수만 건의 주문을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e마켓플레이스와 창고관리(WMS) 시스템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SAP ECC 6.0 플랫폼의 안정적인 운영에 만족하는 상황에서, 높은 유지보수 비용이 지속적으로 지출해야 하는 S/4HANA로의 업그레이드를 희망하지 않았기 때문에 ECC 6.0 지원 종료에 대한 대안을 강구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SAP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지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제3자 유지보수 서비스 도입을 검토하였다.

아이마켓코리아는 ‘리미니스트리트’를 선택하여 개선된 유지 보수 지원과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S/4HANA로의 전환에 집중된 SAP의 제품 개발 로드맵에 의존하지 않고, 자사의 ERP 시스템 운영 방향과 활용 전략에 맞게 완벽하게 통제함으로써 내부 인력의 시스템 관리 역량을 높이고, 절감된 비용은 비즈니스 혁신에 맞춘 IT 로드맵을 수립하고 운영하는데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조영욱 아이마켓코리아 팀장은 “전체 IT 지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SAP 연간 유지보수 비용의 절감은 물론, 절감한 비용을 디지털 전환 계획에 투자, 내부 리소스 활용도 제고 등 여러 이점을 제공하는 최적의 대안으로 ‘리미니스트리트’를 선택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