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6.25 12:05
박광일 (사진=박광일 페이스북)
박광일 (사진=박광일 페이스북)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스타 국어 강사' 박광일이 댓글 조작에 대해 사과했다.

25일 박광일은 자신의 강사 홈페이지에 "박광일입니다. 먼저 수험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제가 큰 죄를 지었습니다. 모른 것이 오롯이 저의 책임이며 그에 따른 벌도 달게 받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차마 고개를 들고 학생들을 바라볼 자신이 없기에 강단에서 물러서는 것만이 제가 할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라며 "하지만 저를 믿고 제 커리큘럼을 따라오는 학생들의 혼란을 막기 위해서 수능까지 강의를 마무리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꼭 해야 할 말이 있습니다. 대성마이맥과 동료 강사들은 이번 일과 단 하나의 관련도 없다는 것을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라고 전했다.

또 박광일은 "수험생 여러분께 끼친 피해도 보상할 수 있도록 모든 방법을 강구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용서하는 날까지 석고대죄하겠습니다"라며 사과했다.

한편,  유명 수학강사 삽자루(본명 우형철)는 지난 2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박광일의 '댓글 작업'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박광일이 필리핀에 소규모 회사를 운영하며, 300개 이상의 아이디를 만들어 라이벌 상대인 타사 강사들 뿐 아니라 같은 회사 소속 강사에 대한 비난 댓글을 조직적으로 작성했다는 것이다.

박광일은 동국대학교 국어교육과 출신으로 안양고등학교에서 교사를 지냈으며 EBSi 강사로 활동했었다. 이후 대성학원에 스카우트 돼 문학 강의를 중심으로 호평을 얻으며 대치동 1타 강사로 떠올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