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06.26 09:58
임효준 (사진=SBS 캡처)
임효준 (사진=SBS 캡처)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동성 선수 성희롱 논란으로 진천선수촌에서 퇴촌 당한 쇼트트랙 국가대표 임효준 측이 공식 해명했다.

25일 임효준의 소속사 브리온컴퍼니 측은 "훈련을 위해 이동 중 일어난 일로, 선수들은 휴식을 취하고 있던 상황이었다"며 "친근함에서 비롯된 장난 도중 암벽에 올라가는 황대헌을 끌어내리려다 바지가 내려가 엉덩이 절반이 노출된 것"이라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바지가 벗겨져 엉덩이의 반이 노출되기는 했지만 성기가 노출되지는 않았다. 시간도 훈련 중이 아니라 휴식 시간에 벌어졌다"고 해명했다.

이어 "임효준은 오랜 시간 함께한 황대헌에게 마음의 상처를 준 점에 대해서 잘못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사과하길 원하며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임효준이 황대헌에게 계속해서 메시지 및 유선을 통해 사과를 시도했지만 상호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운 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대한체육회, 대한빙상경기연맹, 함께 훈련한 쇼트트랙 선수들, 많은 애정과 관심을 주신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고개 숙여 죄송한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대한빙상경기연맹 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7일 남녀 쇼트트랙 대표팀 선수들의 진천선수촌 암벽 등반 훈련 중 임효준이 앞에서 암벽을 오르던 황대헌의 바지를 벗겼다. 이에 심한 모멸감을 느낀 황대헌은 코칭스태프에 성희롱을 당한 사실을 알렸고, 장권옥 감독은 연맹에 보고했다.

한편, 임효준 추가 해명과 관련해 사안을 엄중히 인식하고 있지 못한 것 아니냐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엉덩이가 반쯤 노출된 건 성희롱이 아니냐", "성기 노출이 안됐다고 괜찮다는 거냐", "결국엔 그냥 장난인데 상대방이 과민반응 한다는 거냐", "어이없다" 등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