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9.06.27 10:59
(사진제공=오티콘보청기)
(사진제공=오티콘보청기)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오티콘보청기 인천부평센터, 안산시화센터와 서울덴마크보청기 안양평촌센터가 여름을 맞아 100대 한정, ‘한 단계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오픈(Opn 1, 2, 3) 시리즈와 오픈S(Opn S 1, 2, 3)시리즈가 해당되며, 예를 들어 48채널 보청기 양이 구입시 68채널로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초소형, 귓속형, 오픈형, 귀걸이형 등 다양한 타입의 보청기를 선택할 수 있고, 충전용 보청기는 제외된다.

보청기 구입 시에는 ‘청각장애 보장구 급여 지원’ 혜택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청각장애 2~6급 복지카드 소지자에게 지원되는 혜택으로, 일반건강보험 대상자(일반 청각장애)는 정부 보청기 보조금(131만원) 중 본인부담금 13만1000원에 구입이 가능하고, 의료급여 수급권자(기초수급자, 차상위)는 보청기 보조금이 100% 지원돼 본인부담금 없이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연중행사로 진행되고 있는 ‘사랑의 보청기 나눔’ 무상 후원을 통해서는 정부 보조금 131만원으로 보청기 한쪽 구입시, 반대편 한쪽을 동일 고급사양의 보청기로 무상 지원받을 수 있다. 대상자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중증장애인(1급~3급), 국가유공자, 참전용사 및 90세 이상 어르신이 포함된다.

한편 최근 신규 출시된 오픈(Opn) S 보청기는 오티콘 기술로 자체 개발된 ‘뷔록스(Velox) S 칩셋’을 탑재해 뇌에 30% 더 많은 말소리 단서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의 오픈(Opn) 보청기 대비 말소리 이해력은 15% 향상되었고, 대화를 기억하는 능력 또한 10% 향상됐다. 말소리 이해력과 대화 기억 능력이 향상됨으로써 사용자는 여러 사람들과의 대화에서도 두뇌가 편안하게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브레인 히어링’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허철규(청각학석사, 전문청능사) 대표 원장은 “올해 여름도 작년 못지않은 폭염이 이어질 것으로 예고된 가운데, 노인성난청 등 난청으로 고통 받는 분들이 좀 더 세상과 소통하고 활기찬 여름을 보낼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노인성난청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본 센터들에서는 인천, 부천, 부평, 김포, 안산, 시흥, 시화, 안양, 군포, 의왕, 수원, 화성, 용인 등 지역복지관 및 경로당과 연계하여 무료 청력검사 및 보청기 점검 서비스 등을 실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