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06.27 15:42

전용면적 84㎡, 총 1033가구 조성…주방 특화설계 주목

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 5BL 투시도 (사진=제일건설)
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 5BL 투시도 (사진=제일건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제일건설㈜은 오는 28일 '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는 판교 대장지구 A5,A7·8블록에 들어서며 지상 20층(A5블록 589가구, A7·8블록 444가구) 총 1033가구로 조성된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만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가 위치하는 판교 대장지구는 판교 테크노밸리 접근이 용이하고 주거환경이 우수한 판교와 분당 사이에 위치해 판교신도시의 확장 지역으로 평가 받고 있는 곳이다. 여기에 사실상 판교 대장지구에서 마지막 민영 아파트로, 판교 대장지구에 입성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상품차별화, 고급화 콘셉트로 입주민 만족도 높여

제일건설은 최근 주거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존 상품과 다른 상품 차별화와 고급화 콘셉트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우선 주거편의를 극대화한 수준 높은 특화설계가 특징이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자 라이프스타일이나 선호도에 맞게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알파룸(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등 특화 설계를 적용해 수납을 강화하고 실사용 면적을 대폭 끌어올린 것도 특징이다. 또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높은 2.4m의 천정고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주부를 위한 주방 특화설계 역시 주목할만 하다. 모든 타입에 이태리 명품 주방가구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아일랜드 설치로 음식을 만들면서 거실에 있는 가족을 바라보며 대화할 수 있는 대면형 주방으로 설계할 예정이다. 프리미엄급 엔지니어드 스톤, 하이브리드 인덕션, 스마트 오븐등이 기본으로 제공돼 주방의 품격도 한층 높였다.

입주민 편의·건강·에너지절감·안전까지 고려한 스마트한 설계 적용

스마트 홈 아파트 구현을 위한 최첨단 시설도 눈길을 끈다. 우선 입주민이 직접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몸에 키를 가지고 있으면 자동으로 공동현관이 열리고, 엘리베이터가 자동으로 작동되는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LG유플러스와 네이버 제휴를 통해 스마트홈 IoT서비스가 적용된다. 월패드나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집 안에서는 물론이고, 집 밖에서도 세대 내 가스밸브, 조명, 난방 등을 원하는 대로 제어가 가능하다. 집안에서는 입주민이 구입한 인공지능 AI 스피커를 통해 음성 서비스로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가전제품까지도 하나의 스마트홈 앱을 통해 통합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새집증후군을 줄 일 수 있는 친환경 기능성 마감재인 기능성 무기질 도료(국토교통부 미래표준 주택 적용 기술) 지룸이 적용된다. 지룸은 천연원료이기 때문에 유해성분을 방출하지 않고 다른 자재에서 발생하는 유해성분과 함께 암모니아, 시멘트 독성까지 흡착시켜 실내공기 질을 개선시킬 뿐만 아니라 습도로 조절되는 장점이 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도입한다. 세대 내 조명 전체를 LED로 설치하고, 지하주차장 LED 적용, 태양광시스템 등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을 구축해 관리비 절감을 도와준다. 이와 함께 세대 내 동체 감지시스템, 200만 화소급 CCTV, 무인택배시스템, 차량 번호 인식 시스템 등을 설치해 입주민의 안전까지 책임진다. 주차공간은 문콕 테러를 방지하고 주차가 용이한 광폭 주차장(일부)이 적용되고, 늘어나는 전기차 수요증가에 발맞춰 전기차 충전소도 별도로 설치할 예정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어린이집 비롯해 주민카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키즈카페,독서실, 작은도서관, 주민다목적실, 맘스스테이션 등이 마련됐다. 

◆녹지로 둘러싸인 숲세권 단지, 교통·교육·인프라 3박자 

'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는 4면이 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도심 속에서도 자연이 주는 쾌적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숲세권 단지로, 안락한 주거환경이 장점이다. 단지 앞으로 흐르는 대장천과 응달산 태봉산 등을 마주하고 있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명품 조망도 가능하다. 또한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용인서울고속도로(서분당 IC),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진입이 편리하며, 금토JC를 거쳐 경부고속도로로 진입하면 강남 등 서울 주요 지역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판교 중심부를 잇는 서판교 터널도 2021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터널이 개통되면 판교 대장지구에서 판교역 및 테크노밸리까지 차량으로 5분~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 단지 남쪽에 위치한 동막로를 통해 분당선·신분당선 환승역인 미금역, 정자역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향후 월곶~판교선 서판교역(2025년 개통 예정)과 GTX-A노선 성남역(2023년 개통 예정)도 계획돼 있어 수도권 서북부권과 남부권 광역 교통망의 핵심 축으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도보권 내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위치한 학세권 단지이며, 고등학교는 학업성취도 평가가 높은 전국 최상의 수준의 성남외고, 낙생고, 보평고, 판교고, 서현고 등 명문학교가 밀집한 분당구에 배정될 예정이다.

판교 및 분당신도시의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과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 마트와 분당 서울대 병원, 분당차병원 등의 종합병원이 인접해 있는 등 각종 생활 기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최대 첨단산업단지인 판교테크노밸리까지 차량으로 15분 거리며, 올해 말 준공 예정인 제2판교테크노밸리와 2023년 조성 예정인 제 3판교테크노밸리도가깝다. 여기에 분당구 정자동에 '두산분당센터(가칭)'와 백현동에는 현대중공업 R&D센터 등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판교대장지구에 직주 근접 거주를 원하는 수요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7월 3일부터 1순위 청약 돌입

'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의 분양가는 3.3㎡ 당 평균 2299만원이며, 계약금 분납제, 중도금은 이자후불제를 적용해 초기 자금 부담을 줄였다. 시스템 에어컨, 현관 중문 등이 기본으로 적용되는 등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7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당해 1순위, 4일 기타지역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일, 정당계약은 7월 22일~24일 3일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 및 후속조치로 투기과열지구의 예비당첨자 선정 비율을 공급 물량의 80% 이상에서 500%로 확대 선정하게 되면서 기타 지역의 거주자들도 당첨권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이다.

제일건설 분양 관계자는 "판교대장지구는 쾌적한 자연 환경, 우수한 정주여건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곳"이라며 "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는 판교 대장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에다가 상품 고급화에도 각별히 신경을 쓴 만큼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양재 화물터미널 인근인 서초구 양재대로 12길 25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