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6.28 11:06
토스 해외여행보험 (사진=토스 홈페이지)
토스 해외여행보험 (사진=토스 홈페이지)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토스 해외여행보험이 행운퀴즈에 나오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토스 측은 해당 상품에 대해 "함께 떠나는 가족, 친구가 있다면 한 번에 가입하세요! 항공기/수하물 지연, 휴대품 손해까지 보장됩니다"라고 밝혔다.

또 "삼성화재 오프라인 대비 41.7%가 저렴하다"며 "가족/친구와 함께 가입 가능(미성년자는 자녀일 경우만)하며, 해외 어디서나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보험 가입 전 유의사항]

해당 보험은 토스 단체보험으로 삼성화재의 해외여행보험 상품입니다.

이 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000만원'이며, 5000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보험 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 체결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한편, 28일 토스 측은 "토스 해외여행보험의 특징 중 하나 OOO 함께 가입! OOO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라고 물었다. 정답은 '동반인'이다.

두 번째 문제 "○○○○○는 승인 과정없이 가입이 가능합니다"에서 정답은 '미성년자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