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7.01 16:46
(이미지제공=넷마블)
(이미지제공=넷마블)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사전 예약은 공식 페이지를 통해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되며 정확한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PC게임으로 선보인 후 총회원 수 약 600만명을 기록하며 인기를 누린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재미에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2002년 출시 후 숱한 언어유희를 탄생시킨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다채로운 게임모드와 풍부한 소셜 콘텐츠들이 이용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사전 예약에 참여해 아기자기한 '쿵야 이모티콘'과 게임 아이템을 받는 혜택을 꼭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쿵야 이모티콘을 즉시 지급한다. 사전 예약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공유한 인원수에 따라 아이템 및 캐릭터를 증정한다.

한편, 게임의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는 인기 웹툰 작가 이말년이 이용자와 함께 그림퀴즈 대결을 하는 '이말년의 캐치마인드'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이용자와 소통에 나선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