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9.07.03 08:28

더불어숲직업재활센터 이전·더불어숲주간센터 개소

안산시청 전경.(사진=안산시)
안산시청 전경.(사진=안산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안산시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더불어숲직업재활센터를 더욱 쾌적한 환경으로 이전하고 장애인복지시설인 더불어숲주간센터를 새로이 문열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안산시 상록구에서 개원한 더불어숲직업재활센터는 이번에 단원구 원포공원1로 49로 이전하면서 더불어숲직업재활센터와 더불어숲주간센터 2개의 장애인복지시설로 운영하게 됐다.

더불어숲직업재활센터(시설장 윤영선)는 발달장애인의 직업적 잠재능력을 찾고, 직업·사회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활동 지원과 직업적 적응훈련을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더불어숲주간센터(시설장 김효영)는 만 18세 이상 발달장애인들에게 낮 동안 안전한 보호를 통해 가족의 보호부담을 덜어 가정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등 개별 맞춤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장애인복지시설이 확장됨에 따라 개인별로 맞춤형 사회 적응을 지원하여 장애인과 가족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올해까지 주간보호시설, 직업재활시설 등 모두 22개소 장애인 복지시설과 시설의 인력을 확충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과 장애인 복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