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19.07.03 16:50

29일까지 예비창업패키지 관광분야 예비창업자 모집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는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청년들의 관광 분야 창업을 지원하고자 ‘예비창업자’를 이달 2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관광산업 분야의 창업을 더욱 활성화하고자 중기부와 문체부가 동 패키지사업 내에 관광 부문 신설을 결정함에 따라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39세 이하로 창업 경험이 없는 청년에 국한된다. 최종 선정되는 인원은 약 20명이며, 선정자는 시제품 제작, 마케팅 등에 소요되는 사업화자금을 최대 1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창업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창업활동 전 과정에 걸친 창업․경영 전문가의 전담 멘토링 등 밀착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사업계획서 양식을 확인해 작성하고, 주관기관을 ‘한국관광공사’로 선택하여 29일 오후 18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에서 공고 요강을 참고하거나, 10일과 19일 14시부터 16시까지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지원센터 10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되는 사업설명회에 참가하면 확인할 수 있다.
 
공사와 문체부 담당자는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관광벤처사업’을 추진하면서 그간 500여 개의 혁신적 관광기업을 발굴해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창출하고 관광산업의 외연을 확장하는 데 기여해 왔다”라며  “중기부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을 통해 다양한 영역의 예비창업자들이 관광산업이 가진 잠재력과 성장가능성에 주목하고 적극적으로 도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