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07.04 09:17
일본 불매운동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일본 불매운동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일본 정부가 반도체 등의 제조 과정에서 필요한 3개 품목의 수출규제를 강화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우리 국민들이 이에 맞서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을 하자는 의견이 나왔다.

지난 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일본 경제 제재에 대한 정부의 보복 조치를 요청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올라왔다.

청원자는 "오늘(1일) 오전 10시 경 일본에서 반도체 핵심 부품에 대해 대한민국으로 수출을 규제한다고 한다"며 "금번 수출 규제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대한민국 반도체 제조업체는 단기적 충격이 있을 거라고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하지만 오히려 지금이 위기이자 기회"라며 "최근 18년 연속 대일적자 규모는 원화로 563조원으로 대한민국 1년 예산을 훨씬 상회하는 금액"이라고 말했다. 또 "비록 일본이 특별한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다 해도 어느 정도는 국산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지며, 독일 등 다른나라를 통해 대체재를 확보해 제품의 탈일본화를 추진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된다"고 전했다.

청원자는 "지금도 현재진행형 중이지만, 중국의 사드보복으로 중국과 관련된 산업 특히 관광 등의 타격을 받았다"며 "5000년 대한민국 역사는 끊임없는 외세의 침략과 내정 간섭을 받아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 현재 대한민국은 5000년 역사 중 가장 강성한 시기 중 하나"라며 "우리에게는 힘이 있다"고 했다.

이어 "우선, 우리 국민들 먼저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 및 일본관광 불매로 대응해야 한다"며 "정부에서 금번 경제제재와 관련애 상대방 관세 보복 또는 관광금지 또는 수출규제 등 방법을 찾아달라"고 촉구했다. 또 "일제강점기 본인들의 잘못을 인식하지 못하며, 매년 망언과 오만한 행동을 일삼는 일본에게 대한민국이 힘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청원글은 4일 오전 9시 13분 현재 1만2727명이 동의했다. 청원 마감은 오는 31일까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