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19.07.04 11:48

"공영방송을 정권찬양방송으로 전락시켜…민노총,한국 최대 권력 조직"
"북한 핵보유국, 기정사실화 우려…자유 없는 평화는 노예적 평화·거짓 평화"
"기업인을 잠재적 범죄자가 아닌 애국자로 보는 시각 전환 필요"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4일 열린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 원성훈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4일 열린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 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4일 열린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지금 우리 국민들은 '불안의 시대'에 살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콸콸 쏟아져 나오는 붉은 수돗물은 말 그대로 공포다. 생명의 위협을 느끼는 재난이다. 은명초 화재사건, 정말 상상조차 하고 싶지 않은 비극적 사고로 이어질 뻔 했다"라며 "언제 나의 일자리가 사라질지 모른다. 언제 또 세금 폭탄이 떨어질지 모르고, 전기료, 보험료가 폭등할지 모른다. 경제 위기는 삶의 불안을 가중시킨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기업들도 비관에 빠져 있다. 미중 무역갈등의 폭풍 앞에 기업은 무방비 상태"라며 "최악의 한일관계는 급기야 통상보복으로 이어졌다. 이것은 재앙이다"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정치 불안은 거의 공포 수준이다. 대통령이 나서서 국민을 쪼개고 가른다"며 "6.25 전사자 앞에서 김원봉을 추켜세웠다. 스스로 대한민국 대통령임을 망각하는 발언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선 최근 패스트트랙과 관련한 한국당의 입장부터 표명했다. "제왕적 대통령제를 더욱 강화시키는 선거제, 결코 동의할 수 없다"며 "공수처 역시 마찬가지다. 곳곳에 야당을 탄압하고 삼권분립을 무력화하는 권력의 칼을 숨겨뒀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주의에 숨겨진 악은 다수의 횡포"라며 "지난 패스트 트랙이 바로 그 악의 탄생이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계속해서 "자유한국당은 저항하지 않을 수 없었다. 더 이상 의회민주주의가 파괴되지 않도록 의미 있는 약속을 받아내야만 했다"며 "그것이 지난달 28일 3당 교섭단체 합의다. 국회 정상화의 첫 단추를 꿴 것"이라고 자평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을 '신독재'로 규정했다. "정권을 비판하면 독재, 기득권, 적폐로 몰아간다"며 "경제, 외교, 민생, 무엇하나 제대로 하지 못하는 무능을, 이 정권은 적폐몰이로 덮으려고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절대 권력 완성에 방해가 되는 세력과 기관은 철저하게 탄압하고, 장악하고 있다"며 "저항하는 언론인에게는 모욕을 퍼붓는다. 공영방송을 정권 찬양방송으로 전락시켰다"고 주장했다. 특히 "대법원, 헌법재판소, 착착 접수해가고 있다"며 "걸림돌이 될 만한 그 어떤 것도 용납하지 않는다. 이 사회 전체를 청와대 앞에 무릎 꿇리겠다는 것"이라고 힐난했다.
   
그는 '비핵화'도 언급했다. 그는 "북한의 핵과 미사일은 더 고도화 되고 있다. 북한의 핵보유국 지위가 기정사실화 될 우려가 있다"며 "대화는 중요한 수단이며 의미 있는 시도이지만 그것이 반드시 평화를 담보하지는 않는다"고 일갈했다. 이어 "무엇이 진정한 평화냐, 온전히 자유를 누리는 상태가 곧 평화"라며 "자유가 없는 평화, 그것은 노예적 평화, 거짓 평화다. 한반도의 항구적 자유가 곧 한반도의 평화"라고 단언했다.

나 원내대표는 '한일관계'도 짚었다. "문재인 대통령도 대일외교를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며 "이대로 일본의 통상보복이 계속된다면, 우리 주요 산업은 엄청난 타격을 입는다. 민생은 돌이킬 수 없을 만큼 피폐해질 것이다. 무능외교가 민생파탄마저 가져오는 것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과거는 잊지 말되 미래지향적 한일관계가 필요하다"며 "한일관계 개선을 위한 다차원, 다채널 외교가 시급하다. 즉각 긴급 의회 외교를 추진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노조의 사회적 책임'도 거론했다. "(민노총은) 국회 담장을 부수고, 각종 불법 파업을 주도한다. 고용세습, 채용 및 승진 비리로 얼룩져있다. 경찰관을 폭행하고 공권력을 조롱하기도 한다"며 "이제 민노총은 대한민국 법질서 위에 군림하는 대한민국 최대 권력 조직이 됐다"고 진단했다. 이어 "더 이상 우리 경제가 노조에 발목 잡혀선 안 된다. 각종 개혁과제가 노조에 의해 무산되어서도 안 된다'며 "강성노조가 아닌 책임노조, 귀족노조가 아닌 권익노조가 되도록 자유한국당이 반드시 노동개혁을 이끌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특별히 '노동정책'도 터치했다. "이제 우리는 親기업-反기업이라는 낡은 이분법적 사고에서 과감히 벗어나야 한다"며 "지금 우리 시대에 필요한 것은 바로 '기업가 정신 르네상스'이다"라며 "정부와 정치권에 기업인을 존중하는 문화가 필요하다"면서 "기업인을 잠재적 범죄자가 아닌 애국자로 보는 시각 전환도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교육개혁'도 강조했다. "지금은 공교육 대개혁이 시급하다"며 "최소한의 자율을 가진 자사고 마저 없애겠다는 것, 그것은 역주행의 교육정책"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오히려 자사고 같은 학교가 더 많아져야 한다. 공교육에는 경쟁의 가치를 불어넣어 학생들이 질 좋은 교육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며 "개천에서 용이 나올 수 있는 사회, 공교육 정상화를 통해 가능하다. 기회의 사다리를 복원하겠다"고 기염을 토했다.

이밖에도 그는 '국민의 안전 보장'을 호소했다. "온수관 파열, 싱크홀, 통신구 화재 등 노후화 된 시설이 국민을 불안하게 한다"며 "이런 사고들이 반복되지 않도록 매년 10조씩 투자해서 10년간 전국의 노후화된 인프라를 교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지난달 15일 북한 동력선 삼척항 입항 사건, 우리 경계실패의 실상이 드러난 충격적 사건이다. 게다가 권력에 의한 조직적 은폐, 축소 정황마저 드러났다"며 "국방부 합동조사단 발표, 역시 예상했던 대로 청와대 각본·연출의 퍼포먼스에 불과하다. 아무도 믿지 못할 셀프 면죄부 조사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의용 안보실장, 서훈 국정원장 등 안보라인은 즉각 경질돼야 한다"며 "당연히 청와대, 국정원, 국방부, 통일부 등 관련 기관 전부를 대상으로 한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