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7.05 09:14
메디힐 뷰티사이언스센터 (사진제공=엘앤피코스메틱)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엘앤피코스메틱이 서울 합정동에 뷰티와 과학을 테마로 한 복합 공간 ‘메디힐 뷰티사이언스센터’를 연다.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로 ‘뷰티&과학’ 테마를 도입한 독자적 복합 공간으로 문을 여는 ‘메디힐 뷰티사이언스센터’에서는 메디힐 브랜드 역사와 연구개발 과정, 마스크팩 공정 등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다. 

엘앤피코스메틱은 메디힐 브랜드를 통해 한국 마스크팩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알리기 위해 기획·설립했다.

연면적 3049㎡로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 규모로 완공된 메디힐 뷰티사이언스센터는 총 3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에 메인은 3층에 위치한 ‘메디힐 전시관’이다.

3층은 메디힐 브랜드 스토리와, 제조공정 홀로그램, 피부에 따라 메디힐 제품을 추천 받을 수 있는 키오스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1층에서 3층으로 연결되는 에스컬레이터에 만들어진 ‘술터널’에서는 3D 미디어 아트로 메디힐의 혁신적인 기술 등을 경험할 수 있고, ‘메디힐 DNA’존에서는 메디힐의 연혁과 베스트 셀러 제품 등 브랜드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관람 동선에 따라 국내 최초로 도입된 메디힐의 전자동화 공정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는 ‘메디힐 마스크 팩토리’존과 메디힐 제품에 담긴 과학 기술과 성분, 기능, 특허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메디힐 실험실’존, 메디힐 마스크 시트 원단을 이용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메디힐 시트 아트웍’존으로 이어진다. 

마스크팩을 잇는 메디힐의 핵심 아이템인 앰플을 경험하는 ‘앰플존’,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거울셀카존’, 중국에서 선보인 메디힐 줄기세포 화장품을 만나볼 수 있는 ‘줄기세포’존, 피부 상태와 고민을 분석해 메디힐 솔루션을 제시하는 ‘피부측정 키오스크’존, 엘앤피코스메틱의 메이크업 브랜드 ‘메이크힐’의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메이크힐 메이크업 존’도 순서대로 관람할 수 있다.

엘앤피코스메틱 관계자는 “메디힐 뷰티사이언스센터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K-뷰티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들어졌다”라며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입지에 마련된 만큼 방문객들이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