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19.07.05 14:08

김종훈 "나경원의 노동자유계약법 제안, 재벌 위한 노예제계약 도입하자는 것"
"친노동·친민주노총 정권책임론 부각시켜 친자본세력 집결시키려는 의도"

이상규 상임대표(왼쪽 네 번째) 및 김종훈 원내대표(왼쪽 여섯 번째)를 비롯한 민중당 주요 당직자들은 5일 열린 국회정론관 기자회견에서 "국민들이 국민소환제 입법 쟁취에 나서달라"고 호소했다. (사진= 원성훈 기자)
이상규 상임대표(왼쪽 네 번째) 및 김종훈 원내대표(왼쪽 여섯 번째)를 비롯한 민중당 주요 당직자들은 5일 열린 국회정론관 기자회견에서 "국민들이 국민소환제 입법 쟁취에 나서달라"고 호소했다. (사진= 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민중당은 5일 열린 국회정론관 기자회견에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연설을 규탄하며 "국회를 나가도 문제, 들어가도 문제인 자유한국당 퇴출을 위해 국민들이 국민소환제 입법 쟁취에 나서달라"고 호소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민중당 이상규 상임대표와 김종훈 원내대표, 홍성규 사무총장, 김선경·김은진·소순관·정희성·최나영 공동대표가 함께했다.

민중당은 나 원내대표를 정조준 해 "재집권의 야욕을 적나라하게 드러냈다"며 "경제위기의 책임을 '권력화된 민주노총'에 들씌우고 친노동, 친민주노총 정권 책임론을 부각해 친자본세력을 집결시키려는 의도"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패스트트랙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정쟁화 해 자당 의원들에 대한 법적 처리를 유예시키려하고, 최저임금, 공공부문 파업 등 민주노총 투쟁에 대한 여론을 악화시켜 9월 ILO 협약 비준을 무력화시키려는 의도가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의 패악질에 분노하는 국민의 마음을 국민소환제 연내쟁취를 위한 행동으로 모아달라"고 촉구했다.

이에 더해 "민주당과 민주평화당이 국민소환제를 입법 발의했으며, 이인영 원내대표도 도입 필요성을 피력했지만 지금의 국회 상태로는 통과될 리가 만무하다"며 "국민들이 나서달라"고 거듭 호소했다.

이상규 상임대표는 모두발언에서 나경원 원내대표를 겨냥해 "노동시장 고용관계를 자유계약으로 하겠다고 제안했는데, 그러면 노동투쟁도 자유롭게 하자"며 "가장 먼저 시장에서 쫓겨날 고용관계는 삼성 이재용과 현대 정의선, 정기선이며 가장 먼저 시장에서 퇴출될 정치세력은 한반도 평화 물결에 절절 매고있는 자유한국당이 될 것"이라고 일갈했다.

김종훈 원내대표는 나경원 원내대표가 노동자유계약법을 제안한 데 대해 "재벌대기업을 위한 노예제계약을 도입하자고 하는 것이 솔직할 것"이라며 "정부를 비판하려면 최저임금 1만원 약속을 지키지 않은 것을 질타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국민들께서 무노동 무임금 원칙을 국회의원에게 적용하자는 국민의 목소리는 지당한 말씀"이라며 "더 나아가 일 안하는 국회의원, 막말하는 국회의원 내쫓는 국민소환제도 도입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